UPDATED. 2024-04-23 15:17 (화)
티몬, 업계 최초 지역 미사용 티켓 100% 자동환불 정책
상태바
티몬, 업계 최초 지역 미사용 티켓 100% 자동환불 정책
  • 양수진 기자
  • 승인 2015.05.18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몬, 18일부터 업계 최초 100% 적립금 형태로 환불

[소비라이프 / 양수진 기자] 소셜커머스 티몬이 업계 최초로 지역 미사용 티켓 100% 자동환불에 나섰다. 지금까지 미사용된 쿠폰은 70% 환불할 수 있었다.

티몬은 전국의 맛집과 까페, 헤어/뷰티샵을 비롯해 피트니스 센터 등 지역서비스 쿠폰을 구입하고 나서 유효기간 내 사용하지 못한 지역서비스 쿠폰을 18일부터 100% 적립금 형태로 자동 환불해 주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 18일부터 티몬이 업계 최초로 미사용 지역쿠폰에 대한 100% 환불 정책을 실시한다.
지금까지 티몬을 비롯 대부분의 소셜커머스 업계가 공정거래 위원회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미사용 쿠폰의 경우 70%만을 적립금 형태로 환불해주는 제도를 도입하고 있다. 그러나 티몬이 창립 5주년을 맞아 고객중심 서비스 정책을 보다 강화하는 취지에서 업계 최초로 100% 전액을 적립금으로 자동 환불키로 하는 제도로 개선한 것이다. 따라서 이제는 설사 구매한 쿠폰의 유효기간이 지났다 하더라도 손해보는 일은 없어졌다.

티몬은 이번 결정으로 식당 및 에스테틱 등 지역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고도 구매 금액의 30%를 돌려받지 못하는 고객의 불편을 해소할 뿐만 아니라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고, 구매 시 사용기한 제한으로 인한 심리적 장벽을 낮춤으로써 매출 상승에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변경된 정책은 18일부터 구입하는 티몬의 지역상품 중 맛집/까페, 헤어/뷰티, 스킨/바디케어, 운동, 생활서비스 등의 카테고리에 적용되며, 해당되는 상품에는 100% 환불 스티커가 붙는다. 환불이 이루어지는 시기는 각 상품의 유효기간이 종료되는 날로부터 7일 후이며 별다른 신청을 하지 않아도 상품을 구매했던 티몬 아이디로 자동 적립된다.

티몬 신현성 대표는 “이번 미사용 쿠폰의 100% 환불을 계기로 지난 5년간 고객들의 생활밀착형 서비스이자 중소 자영업자의 동반자로 각광을 받아온 티몬의 지역서비스가 더욱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티몬은 고객의 모든 소비경험을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커머스로 계속해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