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르호봇, 비지니스와 문화 예술 융합한 '르네상스 소사이어티' 개최
상태바
르호봇, 비지니스와 문화 예술 융합한 '르네상스 소사이어티' 개최
  • 소비라이프 편집부
  • 승인 2015.04.22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지니스와 문화예술계의 교류의 장.... 업계동향 모색, 자문 주고 받는 오프라인 플렛폼

[소비라이프 / 편집부] 국내 최대 규모의 비즈니스 센터 프랜차이즈이자 창업보육기관인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대표 목영두, 이하 르호봇)’가 ‘르네상스 소사이어티(Renaissance Society)’를 통해 비즈니스와 문화·예술 융합을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르호봇 르네상스 소사이어티’는 비즈니스계와 문화예술계의 교류의 장이며 아티스트 및 업계 종사자들이 업계동향, 애로사항을 나누며 해결책을 함께 모색하고, 사업관련 자문을 주고 받는 오프라인 플랫폼이다. 공연, 전시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발상의 전환을 이루고, 유연한 분위기에서 서로를 알아갈 수 있는 진보된 네트워킹 모델이라 할 수 있다.

▲ 비지니스와 문화예술 교류의 장인 '르네상스 소사이어티'가 지난 21일 개최되었다.(사진제공: 토스트앤컴퍼니)

특히, 사업화에 취약한 문화예술 창작자나 아티스트들은 자신의 ‘지식, 경험, 기술’ 등을 활용해 창조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1인 창조기업으로 등록해 지원받는 것이 유리하다. 르호봇은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 센터를 7년간 운영해오고 있으며, 1인 창조기업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에 21일 르호봇 프라임 공덕 비즈니스센터에서 열린 ‘제 1회 르네상스 소사이어티’는 입주사 및 문화 관련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에 21일 르호봇 프라임 공덕 비즈니스센터에서 열린 ‘제 1회 르네상스 소사이어티’는 입주사 및 문화 관련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날 행사는 실버 세대를 위한 소통문화를 창조하는 실버 전문 콘텐츠 기업 ‘리라이퍼(ReLifer)’의 옥유정 대표가 사회를 맡았다.

행사의 첫 순서인 ‘이슈플라자’ 코너에서는 ‘에반스라운지’의 박성자 매니저가 ‘Music, Everyday’라는 주제의 공연 문화 활성화 방안에 대해 발제했고, ‘북티크’의 박종원 대표가 ‘책에 흥을 더하다’는 주제로 독서 문화의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업계 이슈를 바탕으로 토론을 펼쳤다.

 ‘오픈마이크’ 코너에서는 종이 옷걸이를 만드는 소셜벤처 ‘두손컴퍼니’의 박찬재 대표가 사업을 설명하고, 제품을 함께 제작할 협업 파트너를 찾는다는 소식을 전했다. ‘힘콩의 재미어트’를 서비스하는 ‘힘콩스포츠’의 유석종 대표는 바이럴 마케팅을 활용한 사업소개와 함께 음악, 웹툰, 애니메이션 등 협업 아이디어를 참가자들과 함께 나눴다.

아티스트로는 ‘뽕짝쏘울’ 음악을 선보이는 인디 밴드 ‘만쥬한봉지’와 제 25회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우승자인 이신영이 참여해 공연과 더불어 ‘인디 음악과 콘텐츠의 융합 가능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