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구직자에 인기있는 대외활동 모집공고
상태바
대학생, 구직자에 인기있는 대외활동 모집공고
  • 소비라이프 편집부
  • 승인 2015.02.12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입사원 채용시 일반적인 스펙과 합께 대외활동 등에 대한 역략 평가 경향 늘어

[소비라이프 / 편집부] 기업이 신입사원을 채용할 때 학력이나  영어,  성적 등 일반적인 스펙은 일정 수준이 넘으면 특별하게 의미를 부여하지 않는 경향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실무능력, 리더십 등 다양한 역량을 평가하면서, 대학생 및 구직자들 사이에서는 경험은 물론이고 실력까지 쌓을 수 있는 대외활동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사람인에서 정리한 한화그룹, SK에너지 등의 대학생과 구직자들에게 인기가 있는 대외활동 모집 공고를 모아봤다.

한화그룹은 '한화프렌즈 기자단 5기'를 뽑는다. 개인 블로그 및 SNS 운영자로 월 1회 서울 정기모임에 참석 가능하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10개월의 활동기간 동안 그룹 사회공헌활동 등 행사 취재, 공식 블로그 필진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접수는 15일까지 한화 홈페이지(www.hanwha.co.kr)에서 하면 된다. 매월 활동비 지급, 그룹 공식행사 우선초청 등의 혜택이 제공되며, 우수자는 별도 시상한다.

 SK에너지에서 대학생 기자단 '유스로거 6기'를 선발한다. 휴학생도 지원할 수 있으며, 영상 촬영 및 편집, 인포그래픽 제작 가능자 등은 우대한다. 5개월간 SK에너지 블로그 콘텐츠 제작, 사업장 견학과 임직원 멘토링 세미나를 통한 직무탐색을 주요 활동으로 한다. 22일까지 SK에너지 블로그(blog.skenergy.com)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매월 개인 활동비 지급 및 우수자 포상, 기자단 활동을 위한 전문가 교육 등의 혜택이 있다.

산업통상자원부 전략물자관리원에서 'YEST 4기'를 모집한다 YEST는 수출관리 분야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을 전문 인재로 육성하는 맞춤 대외활동 프로그램으로, 대학(원)생 및 휴학생이면 지원 가능하다. 활동 기간(4개월) 동안 온라인 기사작성 및 홍보, 소논문 작성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접수는 23일까지며, 전략물자관리원 홈페이지(www.kosti.or.kr)에서 지원 및 E-교육관 강의 수료 후 시험을 통해 선발된다. 월별 우수 활동자 포상 등의 혜택과 함께 전체 우수 활동자 3명에게는 장관상이 수여된다.

한국투자증권 뱅키스에서 '대학생 홍보대사 9기'를 선발한다. 서울, 경기지역 4년제 대학생 또는 휴학생이면 지원 가능하다. 단, 3월 기준 4학년 2학기 재학생은 불가능하다. 방학기간을 제외하고 약 4개월간 브랜드 홍보활동 및 광고 프로모션 기획, 아이디어 제안 등에 참여하게 된다.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www.truefriend.com)에서 15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전원에게 수료증과 활동비 등이 지급되며, 부서탐방과 선배 직원 멘토링 등의 기회도 주어진다. 우수 활동자는 입사 지원 시 우대한다.

애경그룹 온라인쇼핑몰 AK몰에서 '쇼핑블로거 16기'를 모집하고 있다. 쇼핑과 블로그 활동을 좋아하면 성별, 나이 등의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16주의 활동 기간 동안 리뷰 작성, SNS 홍보, 상품 및 이벤트 제안, 개선사항 모니터링 등의 활동을 수행한다. 지원하려면 AK몰 공식 카페(www.akmcafe.com)에서 제시하는 미션을 수행해야 하며, 홈페이지(AKMall.com)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로 22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매월 활동비로 AK몰 적립금 지급, 리뷰 체험단 기회를 비롯해 최우수 및 우수 활동자는 추가 적립금 및 애경그룹 유통부문 대졸 인턴 공채 지원 시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LH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대학생 기자단인 '드림키퍼스 10기'를 뽑는다. SNS 운영 경험자로 촬영 및 동영상 편집 등이 가능하면 지원할 수 있다. 6개월간 LH의 사업 현장 취재 및 인터뷰, 다양한 행사 체험을 하게 된다. 접수는 23일까지 브레인리그 홈페이지(www.brainleague.co.kr)에서 받는다. 활동비 지원 및 명함 발급, 수료증 발급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