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겨울철 감기...똑똑한 예방법은?
상태바
겨울철 감기...똑똑한 예방법은?
  • 박혜준 인턴기자
  • 승인 2015.02.02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은 겨울 건강하게 보내는 방법!!

[소비라이프 / 박혜준 인턴기자] 어느 덧, 1월이 지나고 2월이 다가왔다. 쌀쌀한 겨울 공기는 여전하다. 겨울 뿐만 아니라 각 계절마다 많은 사람들이 감기에 걸리곤 하지만, 겨울에 유독 감기 환자가 증가한다. 감기는 코, 목, 장 등 내장의 저항력이 약해져서 그 부위에 염증이 생기는 것으로 바이러스로 인한 병이라고 볼 수 있다. 감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고열량 식품, 단백질 식품 등을 잘 섭취해야 한다.

평균적으로 성인은 일 년에 2~4회, 소아는 6~10회까지 감기에 걸린다. 때문에 감기는 인간과 가장 가까운 질환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다. 감기는 약 200여 개 이상의 바이러스가 그 원인이기 때문에 우리가 먹는 감기약은 각 증상을 완화하는 요법일 뿐, 근본적인 치료제는 아니라고 한다. (내용참조: 서울대학교병원) 그렇다면, 감기에 대한 저항력을 증가시켜주는 음식은 무엇이 있을 지 알아보자. 

감기에 대한 저항력을 증가시켜주는 음식에는 ▲닭고기 ▲참치 ▲단호박 ▲키위 등이 있다. 뿐만 아니라 감기를 예방할 수 있는 식품으로는 ▲모과차 ▲대파차, 대파뿌리즙 ▲배즙 ▲도라지 ▲칡차 등이 있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 C가 많은 풋고추, 브로콜리, 녹색잎 채소 등도 감기예방에 효과가 있다. 또한, 감기에 걸리면 입맛이 떨어지기 때문에 건강을 회복하는 데 시간이 걸린다. 이 때,지나치게 기름이 많거나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음식은 피해야 한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극단적으로 채소 식품만을 먹을 수는 없기 때문에 면역력에 도움을 주는 쇠고기와 닭고기 등을 추천한다. 감기를 잘 예방할 수 있는 음식을 잘 찾아보고 남은 겨울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