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신한생명 구월지점 김은숙 FC
상태바
신한생명 구월지점 김은숙 FC
  • 소비라이프뉴스
  • 승인 2008.10.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감과 열정이라고 생각합니다. 늘 긴장을 늦추지 않고 고객의 니즈에 맞추어 고객만족을 실현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신한생명 연도대상 설계사 부분 대상을 차지한 구월지점 김은숙(40) FC.

그는 자신의 성공은 “고객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해 고객만족을 실현한데 있다”고 한다.

그는 매일 새벽 뉴스와 신문을 통해 경제의 흐름을 파악한다.  이와 함께 평소 꾸준한 자기 개발로 진정한 재무설계사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전 직장인 무역회사에서 회계업무를 담당하며 갖춘 세무와 회계지식도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한몫을 한다.

그는 수도권 지역의 중소기업 대표 등을 대상으로 VIP마케팅을 펼쳐 연간 21억 3천만 원의 수입보험료 실적을 거두었다.

그가 VIP 마케팅에서 제일 중요한 것으로 꼽는 것은 바로 재무 분석.

그는 “기업 대표가 무엇을 원하는지 알기 위해선 재무 분석이 꼭 필요하다”고 말한다. 아무런 전문적인 지식 없이 고객을 만나면 고객과 설계사 관계가 고작이라는 게 그의 설명이다.

“제가 만나는 고객은 대부분 기업대표들입니다. 재무제표를 보면 그 회사 상황이나 자금 흐름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재무 분석을 통해 고객에게 투자방법을 제시하는 거죠. 그럼 고객들과 관계가 깊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보험설계사로가 아닌 사업파트너로 만나게 되는 겁니다.”

이어 그는“고객의 성공이 나의 성공이 되기 위해서는 사업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어야 한다”며 파트너십을 강조한다. 그는 진정한 사업파트너가 되기 위해 물적, 인적자원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그는 기업대표들을 소개받으면 그는 우선적으로 그 동안의 노하우 등을 활용해 그 기업의 재무상황과 자금운용을 분석한 뒤 고객에게 경영상 이익이 될 수 있는 효율적인 방안을 제시한다.

또 자신의 고객인 세무사, 변호사, 은행 지점장들을 소개해 고객이 필요한 부분을 서로 돕고, 정보를 나눌 수 있도록 한다.

김FC의 인적 네트워크 마케팅은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인적네트워크로 파트너십 구축

그는 고객을 만나는 순간부터 고객이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고민한다. 그래야 진정한 파트너가 될 수 있어서다. 항상 고객에 감사하고 겸손한 마음을 갖는다. 고객을 가족처럼 여기며 친절하고 세심하게 보험이나 인생에 대해 얘기를 나눈다.

특히, 대출이 어려운 중소기업을 대신해 은행, 신용보증 기금 등을 직접 찾아다니며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도움을 주기도 한다. 고객이 김FC를 잊을 수 없는 이유이다.

그는 이러한 고객들로부터 받은 신뢰를 바탕으로, 은퇴설계 컨설팅을 통해 변액유니버설과 변액연금 등 변액보험 위주의 다수 고액계약들을 체결해 높은 판매실적을 올려 2008년 연도대상을 수상했다.

“고객이 성공해야 나도 성공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어려움을 겪을 때 도움이 될 수 있는 모든 인적·물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사업파트너로서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그녀의 각오이자 포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