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건강한 다이어트...내 몸을 위하여!!
상태바
건강한 다이어트...내 몸을 위하여!!
  • 박혜준 인턴기자
  • 승인 2015.01.22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기전을 선택하자!

[소비라이프 / 박혜준 인턴기자] 22일 정보분석 기업 닐슨이 '건강과 웰빙에 관한 글로벌 소비자 인식 보고서'에 대한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에 따르면 한국인 10명 중 약 6명은 자신이 과체중이라고 여길 뿐만 아니라, 2명 중 1명꼴로 체중을 관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세계 평균치보다 10% 가량 높은 수치다.

우리나라의 다이어트 열풍, 웰빙 음식 열풍은 여전히 사그라들지 않는 부분 중 하나다. 길거리를 걷다가도 우리는 너무나 자연스럽게 헬스클럽 전단지를 받고, 날마다 다이어트 이벤트와 같은 행사가 진행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닐슨 기업의 설문조사 결과에 의하면, 한국 응답자의 절반이 넘는 55%가 현재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고 말한다. 한국인들이 꼽은 주요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운동(71%), 식단관리(57%)였다.

그러나 한국인의 입맛은 까다로운 편이라 응답자의 54%는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맛을 포기할 수 없다'고 답했다.

이에 신은희 닐슨코리아 대표이사는 "국내 소비자들이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더 많은 투자를 할 의지가 보인다"고 말했다. 이러한 다이어트 열풍 속에서 최근 이색 다이어트도 눈길을 끌고 있다.

요즘에는 건강하지 못한 다이어트도 많이 생겨나는 추세이긴 하지만, 소비자들은 이를 알면서도 이색 다이어트를 선택하곤 한다. 가장 일반적이고 건강한 다이어트로는 식단관리와 함께하는 운동이 있지만, 최근에는 ▲디톡스 다이어트 ▲우롱차 다이어트 ▲황제 다이어트 ▲원푸드 다이어트 ▲덴마크 다이어트 ▲한방 다이어트 ▲단백질 쉐이크 다이어트 등이 나타나고 있다.

인터넷 사이트에는 여러 가지 다이어트 방법과 효과들이 소개되고 있지만, 소비자들은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다이어트 방법이 무엇인지 잘 파악하고 선택해야 한다. 뿐만 아니라 ‘건강한 다이어트’가 장기적으로 가장 긍정적인 결과를 갖고 올 것이라는 것을 항상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