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혁신적기술과 아이디어의 창업기업인 '스타트업'... '스타트업 성공학' 한글판 출판
상태바
혁신적기술과 아이디어의 창업기업인 '스타트업'... '스타트업 성공학' 한글판 출판
  • 소비라이프 편집부
  • 승인 2014.12.08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저자 페녹스VC 아니스 우자만대표, 200억원 투자 발표

[소비라이프 / 편집부] 국내 스타트업의 생태계가 활력을 찾고 있는 가운데 미국과 한국 벤처 전문가가 “스타트업 성공학”이라는 책을 출간하여 화제다. 

미국 실리콘밸리 페녹스 벤처캐피탈(FENOX VC) 아니스 우자만(Anis Uzzaman) 대표가 한국 벤처사업가인 유석호 대표(페녹스VC한국지사장)와 함께 ‘스타트업 성공학’이라는 한글판 책을 국내 첫 출간하고, 12월8일  서울 삼성동 현대타워 7층 스타트업 얼라이언스에서 직접 스타트업 특강을 실시했다.

▲ '스타트업 성공학' 공동저자_페녹스_아니스_우자만_대표(좌측)와_유석호대표 (우측)

스타트업이란 설립한 지 오래되지 않은 신생 벤처기업을 이르는 말로,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생겨난 용어다. 혁신적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설립된 지 얼마되지 않은 창업기업으로, 대규모 자금을 조달하기 이전 단계라는 점에서 벤처와 차이가 있다.  보통 고위험·고성장·고수익 가능성을 지닌 기술·인터넷 기반의 회사를 말한다.

‘스타트업 성공학’ 공동저자인 페녹스VC 아니스 우자만 대표는 IBM에서 사업개발관리자로 지낸 경험 및 다수의 기업인수합병 성공 경력을 토대로 미국 실리콘밸리에 페녹스VC를 설립했다. 현재 미국, 일본, 동남아, 한국 등 전세계 35개 이상 스타트업에 성공적인 투자를 하며 회사를 빠르게 성장시키고 있다.

이번 특강에서 저자 아니스 우자만 대표와 유석호 대표는 실리콘밸리 진출을 꿈꾸는 스타트업들을 위해 실리콘밸리의 트렌드를 전달하며, 한국 스타트업의 신생태계 조성에 대한 강연을 펼쳤다. 국내외 스타트업 관계자 및 국내 스타트업에 종사하는 외국인 등 약 100명이 참석해 실리콘밸리의 최신 정보를 얻었다.

특히, 아니스 우자만이 대표로 있는 페녹스VC는 지난 11월 한국에 약 200억원 규모의 투자발표를 하고, 한국지사를 세우는 등 한국 스타트업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높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