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2:35 (금)
이종걸, 김용태 의원 '2014년 금융소비자권익증진 최우수 국회의원' 선정!
상태바
이종걸, 김용태 의원 '2014년 금융소비자권익증진 최우수 국회의원' 선정!
  • 강하영 기자
  • 승인 2014.12.04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라이프 / 강하영 기자] 금융소비자연맹 (www.kfco.org, 상임대표 조연행, 이하 ‘금소연’)은 전체 국회의원 중에 소비자의 주권에 대한 투철한 철학과 소명 정신으로 금융소비자의 권리와 이익증진을 위해, 국회에서 이를 구현하기 위한 소비자 입법과 정책 수립 등에 남다른 두각을 보인 ‘2014년 금융소비자권익증진 최우수 국회의원’을 선정한 결과 이종걸 의원과 김용태 의원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 새정치민주연합 이종걸 의원(경기 안양시 만안구)
이종걸 의원(새정치민주연합 경기 안양시 만안구)은 유배당계약자의 권리를 찾기 위한 보험사 자산구분계리 법률 개정안과 보험사 손해사정 선임의 제한으로 보험계약자를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보험업법개정, 금융지주회사 및 자회사 등이 고객정보를 공유할 때의 절차를 정한 금융지주회사법률 개정안 등을 발의하고, 소비자를 위한 현실적인 대정부 정책 개선요구로 금융 소비자의 권익 증진에 앞장서 왔다. 
              
김용태 의원(새누리당 서울 양천구 을)은 전자상거래시 소비자 피해 방지를 위해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발의했고, 신용정보의 불법이용 등을 방지하기 위한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발의하는 등 많은 입법 활동과 매월 2회 민원의 날 행사를 실시해 100회를 돌파했으며 카드사 정보유출사태 대책마련 촉구 등 현실적인 대정부 개선요구로 금융 소비자의 권익 증진에 앞장 서 왔다.
▲ 새누리당 김용태 의원(서울 양천구을)

금융소비자권익증진 최우수 국회의원은 소비자의 권리와 이익증진을 위해 지대한 관심을 갖고 국회에서 입법과 정책수립활동에 남다른 두각을 나타낸 의원을 매년 여.야 각1명을 선정하며, 2013년도에는 김재경 의원과 민병두 의원이 선정된 바 있다.

금융소비자연맹 (www.kfco.org)은 시상식은 12월 12일 오후 6시30분 금융소비자연맹 창립 13주년 행사장인 한국 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 에서 시상식을 거행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