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2:35 (금)
구운 과일로 맛과 영양을 UP시키자!
상태바
구운 과일로 맛과 영양을 UP시키자!
  • 강하영 기자
  • 승인 2014.10.23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운 과일, 각종 영양효과 훨씬 높아져

[소비라이프 / 강하영 기자] 차갑고 신선한 과일만 맛있는것이 아니다. 제법 추워진 날씨, 과일을 따뜻하게 구워 먹는 것을 추천한다. 과일을 구우면 맛과 식감뿐만 아니라 영양도 한층 올라가기 때문이다. 소비자들에게 영양만점 구운과일의 효능을 소개하고자 한다.

첫 번째로 '구운 사과'는 지방을 태워주는 효과가 있다. 사과는 구워서 익힐수록 항산화 및 팩틴 성분의 함유량이 증가해 인슐린 분비를 완만하게 하는데, 이는 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해준다. 특히, 껍질을 벗기지 않고 굽는다면 두 배 이상의 영양효과를 볼 수 있다.

▲ 구운 바나나 요리
두 번째로 '구운 바나나'는 불에 살짝 익힐 경우, 수분이 증발하면서 바나나에 함유되어 있는 여러 영양성분들이 농축되어 영양가가 훨씬 높아진다. 또한 바나나를 살짝 구울 시 단맛이 훨씬 강해지고 식감이 더욱 부드러워 진다.  

세 번째로 '구운 토마토'는 암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 토마토에는 심혈관 질환 및 각종 암 발병을 막는 리코펜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토마토에 열을 가해 조리할 경우, 리코펜 성분이 녹아 나와 영양을 더욱 높일 수 있으며 몸의 흡수율도 훨씬 높아진다. 특히, 구운 토마토는 육류와 함께 섭취할 시 맛과 영양의 환상 궁합을 자랑한다.

네 번째로 '구운 귤'은 위가 안좋은 사람들에게 효과적이다. 귤을 굽게 되면, 차가운 성질과 신맛이 없어지고 부드러워져 소화를 돕는다. 또한 구운 귤은 감기예방에 좋은데, 제주도 사람들은 감기 예방 차원에서 구운 귤을 먹는다고도 한다.

마지막으로 '구운 복숭아'는 신체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 복숭아에는 항산화성을 갖는 비타민C와 폴리페놀 함량이 높다. 복숭아는 구워도 비타민 A, C, E, K와 폴리페놀 등을 거의 손실 없이 섭취할 수 있으며 식이섬유와 칼륨도 제대로 흡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