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실속있는 셀프웨딩 뜨고 있어... 소비자에게 유용한 TIP!
상태바
실속있는 셀프웨딩 뜨고 있어... 소비자에게 유용한 TIP!
  • 강하영 기자
  • 승인 2014.09.17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리적인 웨딩을 준비하는 셀프웨딩족들 늘어

[소비라이프 / 강하영 기자] 최근 플래너 도움없이 소비자가 직접 취향대로 실속 있게 알아보고 준비하는 셀프웨딩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셀프웨딩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음에 따라, 셀프웨딩을 준비하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몇 가지 알리고자 한다.

첫 번째로 '셀프웨딩 전용 업체'들을 이용하는 것이다. 플래너를 통하지않고 직접 가야만 이용할 수 있는 소규모 웨딩업체들이 있다.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일명 '스드메')은 상황에 따라 예외인 경우도 있지만 혼수, 예물, 예복 등의 웨딩업체를 직접 계약받는 업체들은 직접가서 계약한다면 중간 마진 거품이나 수수료가 빠진 훨씬 더 저렴한 비용으로 장만이 가능하다.

특히  '스드메' 패키지에 주로 포함되어있는 수입 명품 웨딩드레스 대신 개인적으로 대여나 구매할 수 있는 셀프웨딩드레스를 선택한다면 보다 저렴한 가격에 다양하고 많은 스타일의 드레스 대여가 가능하다. 요즘은 셀프웨딩드레스 대여 전문업체나 셀프 웨딩드레스 공동구매도 쉽게 접할 수 있으니 비용면에서도 훨씬 절약할 수 있다.

두 번째는 세미웨딩촬영, 데이트스냅 촬영을 이용하는 것이다. 틀에박힌 스튜디오 리허설 촬영이 불필요하다면 비용과 시간이 절약되는 세미웨딩, 데이트스냅, 허니문스냅 등의 촬영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패키지 촬영 보다 비용도 저렴하고 틀에박힌 사진이 아닌 각자 커플만의 개성을 살려 화보 같은 웨딩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요즘은 세미웨딩, 데이트스냅사진 만을 촬영하는 전문 스튜디오업체들이 많이 있으니 필요한 사진만 직접 알아보고 찍는다면 많은 비용절감이 될 수 있다.

세 번째로 모바일 어플 등 최신 도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다. 최근 웨딩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어플들이 출시되고 있어 웨딩을 실속있게 준비하는 셀프웨딩족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웨딩 준비 전반에 대한 안내는 물론, 웨딩 견적까지 받아볼 수 있는 어플들이 있다. 단순히 정보 활동 뿐만 아니라, 셀프 웨딩을 준비하는 다양한 상황에서 모바일 어플은 활용될 수 있다.

예를 들어 모든 웨딩 스튜디오 정보를 한 곳에 모아 놓은 “올댓스튜디오”라는 어플은 국내 최대 규모의 스튜디오 정보를 담고 있으며, 가장 많은 웨딩 스튜디오 샘플 사진을 서비스하고 있다. 기존 유명 스튜디오들의 샘플 사진들을 통해 자신들만의 촬영 컨셉 연구와 촬영 포즈 연구에 매우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다.

마지막으로 부분적으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다. 경우에 따라서는 부분이라도 전문가 혹은 플래너의 도움을 받는 것도 고려해 볼 만 하다. 예를 들어 드레스, 메이크업은 약식으로 하되 촬영 스튜디오만은 전문 스튜디오를 통해 하거나, 셀프 촬영을 진행하되 메이크업만은 전문 샵의 도움을 받는 것이 가능하다.

요즘은 다수의 플래너 업체들도 이런 셀프웨딩족을 도와 부분적인 웨딩상품만 상담하고 진행을 도와주고 있다. 선별적으로 도움 받는 지혜로 비용 뿐만 아니라, 시간과 노력을 줄이는 것도 셀프웨딩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