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하나생명, 올 추석에는 보험 선물로 부모님께 효도하세요~
상태바
하나생명, 올 추석에는 보험 선물로 부모님께 효도하세요~
  • 양수진 기자
  • 승인 2014.09.04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로보험 및 연금보험으로 부모님 노후자금 걱정 해결

[소비라이프 / 양수진 기자] 하나생명에서는 추석을 맞아 부모님에게 선물해드리면 좋을 효도보험을 소개했다.

민족의 대명절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부모님에게 드릴 명절 선물을 고민하는 사람이 많다. 건강식품, 효도여행 등의 선물도 좋지만 100세 시대, 건강한 노후를 보장해 줄 수 있는 보험상품도 부모님을 위한 좋은 선물이 될 수 있다고 한다.

 ▶부모님 노후자금 걱정, 양로보험과 연금보험으로 해결

정기보험에 가입시켜 드리고 싶지만 부모님의 노후 생활 자금도 걱정이라면 양로보험을 추천한다. 양로보험은 노후 대비를 위한 저축 기능에 사망보장 기능을 동시에 갖춘 상품이다. 하나생명의 양로보험 ‘넘버원 더블리치 저축보험’은 7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도록 했고, 보험료 납입 기간 또한 3년납이 가능하도록 대폭 줄여서 급하게 노후자금을 준비해야 하는 사람들에게 알맞다. 금리 상승시에는 실세금리에 연동하되, 하락시에는 3.5%의 최저보증이율로 안정적으로 노후자금을 마련할 수 있다. 만기시 피보험자가 살아있을 경우, 사망시 보다 보험금이 적게 지급되는 대부분의 보험과 달리 본 상품은 생존시와 사망시 모두 동일한 금액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고객혜택을 강화했다.

 안정적인 노후자금을 마련해드리고자 한다면 하나생명의 (무)행복디자인연금보험을 추천한다. 계약자 적립금에 장기유지 보너스를 추가로 지급하여 더 많은 금액의 연금을 수령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보너스 적립액은 보험계약일 이후 10년이 경과하고 보험료 납입 120회차에 전일 적립액의 2%를 지급하며, 180회차에는 전일 적립액의 1.5%, 240회차에는 전일 적립액의 1%를 지급한다. 또한, 다양한 연금 수령 방법을 선택할 수 있어 노후 설계를 탄력적으로 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사망원인 1위 암, 실버 암보험으로 보장

한국인의 사망원인 1위는 암으로 집계되는 반면 암보험은 고령자들의 가입이 제한됐던 것이 현실이었다. 하지만 최근 들어 고령자도 가입 가능한 실버 암보험 상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AIA생명 꼭필요한100세암보험, NH생명 장수만세NH실버암보험, BNP파리바카디프생명 6180실버암보험 등이 있다. 상품마다 차이는 있지만 75세에서 80세까지 가입할 수 있고, 고혈압 또는 당뇨가 있어도 가입 가능하다. 실버 암보험은 주로 갱신형으로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에 암으로 인한 가계부담을 덜어드리고 싶다면 든든한 암보험을 마련해드리는 것도 좋은 명절 선물이 될 수 있다.

 ▶발병률 높은 노인성 질환, 실버케어 보험으로 대비

고령자에게 발병률이 높은 치매, 심장질환 등의 노인성 질환을 보장하는 보험도 있다. KDB생명은 70세까지 가입 가능한 KDB실버케어종신보험을 판매 중인데, 노인성 5대 질환인 당뇨병, 고혈압, 심장질환, 뇌출혈, 신부전을 포함해 치매까지 집중보장 받을 수 있다. 치매 보장을 위한 치매 전용 상품도 있다. MG손해보험의 MG100세만세 보장보험은 70세까지 가입 가능한 치매 전용 상품으로 중증치매 발생시 진단금 및 매월 5년간 간병비를 지급한다. 한화손해보험의 마이라이프스마트건강보험 역시 치매에 대한 보장을 강화한 실버보험이다. 한편, 라이나생명은 나이가 들수록 발병률이 높아지는 뇌출혈과 급성심근경색증을 대비할 수 있는 실버건강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이 외에도 사망보장만을 주 계약으로 하는 보험상품도 있다. 하나생명의 (무)하나바로 OK 실버보험은 50~80세 고령자 전용 무심사 보험으로 나이와 병력에 관계없이 기본적인 확인절차 만으로도 가입이 가능하다. 계약일로부터 2년 이후 사망 시 보험금을 일시금으로 지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의 장례비 정도는 스스로 마련하고 싶어하는 부모님께 선물해 드리면 좋다.

 하나생명 김성수 영업추진부장은 “실버보험이라 할지라도 각 보험사별로 가입연령, 보장내용 등이 제각각이다”라며 “무엇보다 부모님의 건강상태와 가족력, 필요한 보장 등을 꼼꼼하게 체크해 가장 적합한 상품이 무엇일지 함께 상의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명절 부모님 효도 보험 추천]

보장 내용

회사명

상품명

특징

노후자금

하나생명

(무)넘버원 더블리치 저축보험

-노후자금과 사망보장 기능 동시

-최저보증이율 연3.5%보장

-생존 시와 사망시, 만기에 동일한 금액 보장

-다양한 연금전환 기능

-70세까지 가입 가능

(무)행복디자인연금보험

-계약자 적립금에 장기유지 보너스를 추가 지급

-다양한 연금 수령 방법 선택 가능

실버

암보험

AIA생명

꼭필요한100세암보험

-61~80세까지 가입 가능

-갱신 통해 100세까지 보장

-고혈압, 당뇨병 있어도 가입 가능

NH생명

장수만세NH실버암보험

-61~75세 가입 가능

-간편심사 통과 시 고혈압, 당뇨병 유병자도 가입 가능

-갱신 통해 최고 100세까지 보장

BNP파리바카디프생명

(무)6180실버암보험

-최고 80세까지 가입 가능

-고혈압, 당뇨 있어도 가입 가능

-다양한 환급률 선택 가능

노인성 질환

KDB생명

실버케어종신보험

-70세까지 가입 가능

-재해 및 사망보장, 주요 노인성 질환 보장

MG손해보험

(무)MG100세만세 보장보험

-치매전용 상품

-70세까지 가입 가능

-시청각질환 수술비, 인공관절 수술비 횟수 관계없이 매 회 보장

한화손해보험

마이라이프스마트건강보험

-치매보장강화

-비갱신형 운영

-고혈압, 당뇨환자도 가입 가능

-50~70세 가입 가능

라이나생명

실버건강보험

-뇌출혈, 급성심근경색 동시 보장

-계약일로부터 2년이내 50% 지급

-61~75세 가입 가능

사망보험

하나생명

(무)하나바로 OK 실버보험

-50~80세 고령자 전용 무심사 보험

-사망 시 보험금을 일시금으로 지급(2년이내 사망 시 이미 납입한 보험료 지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