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2:35 (금)
통합적 마케팅 지침서, 'IMC 광고기획의 원리와 응용'
상태바
통합적 마케팅 지침서, 'IMC 광고기획의 원리와 응용'
  • 소비라이프 편집부
  • 승인 2014.08.22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C효과와 관련된 주요 분야와 작동기제 그리고, 기획실무 지식 다뤄
▲ IMC 효과와 관련된 주요 분야와 작동기제를 소개함과 동시에 IMC를 어떻게 기획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해에 관한 전문서 'IMC 광고기획의 원리와 응용(우석봉 저, 학지사, 16,000원)
[소비라이프 / 편집부] IMC 효과와 관련된 주요 분야와 작동기제를 소개함과 동시에 IMC를 어떻게 기획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해를 제공하는 전문서적, 'IMC 광고기획의 원리와 응용'이 출판됐다.
 
'IMC 광고기획의 원리와 응용'(학지사, 16,000원)의 저자, 대전대학교 산업관광심리학과 우석봉교수는 " IMC틀에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도구들의 기능과 역할을 소개하고 통합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출판했다"고 말했다.
 
이 책은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s) 즉,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법의 틀에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도구들(광고, 소비자 판매촉진, 마케팅 PR, 부즈와 바이럴, PPL, 브랜드 엔터테인먼트 등)의 기능과 역할을 소개하고, IMC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관련된 주요 분야와 작동기제를 소개한다.
 
아울러, IMC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도구들을 포용하면서도 광고에 많은 비중을 두었다.
 
이 책의 특징이자 장점은 IMC의 틀에서 광고와 다양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어떻게 기획해야 하는지를 실무적 관점에서 단계별로 다뤘다는 점이다.  그래서 'IMC 광고기획의 원리와 응용'은 대학교 교재는 물론, 마케팅 실무자의 지침서로도 손색이 없고 마케팅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도 쉽게 읽을 수 있다 .  
 
저자 우 석봉교수는  고려대학교에서 소비자.광고심리학 전공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1985년부터 대홍기획 마케팅 연구소 차장, 금강기획 마케팅 컨설팅 팀장, Lee & DDB Consumer Insight Center 소장, 코마코 Brand Center 소장을 맡으며 광고회사에서 20년 간 국내 및 다국적 기업의 마케팅과 어카운트 플래닝 업무를 수행하였다. 현재는 대전대학교 산업,광고 심리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광고회사와 특허청 자문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