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2:35 (금)
자전거 캠핑을 아십니까?...자전거도 타고 캠핑도하고 일석이조
상태바
자전거 캠핑을 아십니까?...자전거도 타고 캠핑도하고 일석이조
  • 심현지 인턴기자
  • 승인 2014.07.30 2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전거와 함께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 소비라이프 /  심현지 인턴기자 ]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와중, 자전거도 함께 즐기고 싶어하는 사람들로 인해 일명 "자전거와 함께하는 여행"이 늘어나고 있다.

평소 캠핑을 즐겨하던 김 군은 올 해들어서 자전거와 함께하는 캠핑을 통해 여행을 즐기고, 그 여행을 통해서 자기 자신을 들여다보는 기회를 찾고 있다.

그렇다면 자전거와 함께하는 캠핑여행의 장점은 무엇일까? 어떠한 이유 아래에 이와 같은 여행의 인기가 늘어나고 있는 것일까? 김 군에게 '자전거 캠핑의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와 같은 질문을 하였을 때 돌아오는 답변은 이러하였다. "나만의 풍경 속에서 머물 수 있는, 진정한 '유람'이 가능해요" 그리고 자전거 캠핑을 통해서 바쁜 사회 생활때문에 그동안 보지 못했던 것들을 만나고, 그 과정에서 자기 자신을 들여다 보게 된다고 말했다.

자전거와 캠핑, 캠핑과 자전거! 각기 다른 두 가지를 어떻게 함께 할 생각을 하게 된 것일까? 김 군은 남한강과 섬진강, 멀리는 제주도를 자전거로 여행한 경험이 있었다고 한다.

숙소로 찜질방이나 모텔을 이용하던 와중에 강변이나 바닷가 해송 숲에서 텐트를 치고 하룻밤을 보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한다. 그 이후로 인터넷 카페를 찾아보니 자전거 캠핑 여행을 즐기는 라이더들이 있어서 그들의 여행기도 읽고 그들에게 궁금한 점들을 문의하면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한다.

김 군은 자전거 캠핑으로 여행을 다니면서 이전의 삶을 살아가던 자신보다 한결 더 여유로워졌다고 한다. '자전거 유람'을 통해서 잊지 못할 여행과 추억들이 생기는 것은 정말 아름다운 것이다. 마지막으로 김 군이 자전거 캠핑을 떠나는 분들에게 주옥같은 말을 전해주었다.

"자전거 캠핑 여행은 새로운 것을 보며 사람을 만나고, 자연과 스치며 긍정적인 힘을 얻는 시간이기도 하지만, 여정 속에서 나 자신과 만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아요. 도시의 삶은 나 자신과 마주할 시간을 좀처럼 허락하지 않지요. '먹고 사느라' 바쁜 일상의 삶에 매몰되고 방치되었던 내 안의 나와 오롯이 마주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것, 자전거 캠핑여행의 또 다른 매력이 아닐까 싶어요" 김 군의 전하는 말의 내용 모두가 자전거 캠핑 여행이 새로운 여행의 소비 트렌드 시장으로 떠오르는 가장 큰 이유인 것 같다. 특히 도시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일수록 넓은 범위의 공감대가 형성될 것이다.

소비자들의 마음을 잘 헤아린 "자전거 캠핑" 이제는 여행의 범위 또한 더 넓은 범위로 나아가게 된 것이 현실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