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박광수 PCA생명 FC
상태바
박광수 PCA생명 FC
  • 소비라이프뉴스
  • 승인 2008.08.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퇴 시기가 빨라지면서 노후준비에 여념이 없다. PCA생명의 박광수 FC는 재산을 늘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꾸준한 건강관리를 통해 병원비로 나가는 돈을 줄이는 것도 재테크 요령이라고 강조한다.

Q 일반인들이 여전히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데 효과적인 재무설계방법은?
A  최근 고객들은 보장성보험 보다는 재무설계형 상품을 더 많이 찾습니다. 고객들 대부분이 ‘재테크는 재산을 늘리는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그러나 더 큰 부를 이루기 위해선 건강을 잃어선 안됩니다. 아무리 재테크를 잘하더라도 아프면 병원비로 많은 돈이 나가게 돼 재테크를 잘했다고 볼 수 없습니다. 재무설계형 상품에 치중하기보다는 보장성 보험과의 균형이 중요합니다.
또 균형있는 재무설계를 하기 위해선 믿고 맡길 수 있는 자신만의 재무설계사(FC)를 두는 게 좋습니다.
그러나 재무설계사들의 직업수명이 다른 직업보다 짧아 자신만의 재무설계사를 택하기란 쉽지 않아요.
고객들이 어려움을 겪는 것 중 하나는 담당 재무설계사가 회사를 그만 둬서 생기는 문제입니다.
회사마다 고객관리시스템을 갖춰 놓고 있지만 고객 스스로 믿고 맡길 수 있는 재무설계사를 찾는 게 중요합니다.

Q 재테크에 유리한 상품을 추천한다면?
A  아직까지 변액보험상품만한 게 없습니다. 변액보험상품은 장기투자 상품으로 세금혜택이 있고 복리로 운용돼 장기투자자들에게 적합한 상품입니다.
그리고 고객들 요청에 따라 보장성특약을 선택적으로 추가 할 수도 있습니다. 보험상품마다 사업비란 것을 내는데 변액보험상품에 보장성특약을 추가해 가입하면 사업비를 줄일 수 있어 고객입장에선 불필요한 비용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경제적 어려움을 당했을 때 해약하지 않고 보험료납입을 중지하거나 중도인출이 가능해 가입기간 중 필요한 돈을 꺼내쓸 수 있습니다.
납입중지나 중도인출 해도 해약된 게 아니므로 보장은 그대로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정액적립식 납입금 외에 추가 적립도 가능합니다.
한 예로 연말정산으로 갑자기 생긴 목돈은 쉽게 쓰기 마련인데 변액보험은 이런 돈을 추가로 내어 수익률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다만 보험사의 상품마다 사업비 적용비율이 다르므로 사업비내용을 꼼꼼히 살펴봐야 합니다.
그리고 장기투자상품이라는 특성을 염두해 둬야 합니다. 단기간 투자해 수익을 올릴 목적이라면 단기성 투자상품에 가입하는 게 좋습니다.

Q 상품가입에 앞서 소비자가 주의해야할 점?
A  보험상품가입 때 고지의무라는 게 있습니다. 고객은 상품청약 때 고지의무를 성실히 지키는 게 좋습니다. 고지의무를 지키지 않으면 사고를 당했을 때 보험금을 받을 수 없게 됩니다.
이밖에도 상품내용을 꼼꼼히 살펴야 합니다. 약관을 전부 살피기 어려울 땐 상품제안서의 중요한 내용이라도 정확히 읽는 습관을 들이는 게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