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불만제로’ 인테리어 피해, ‘이태리산 제품’ 실체는?
상태바
‘불만제로’ 인테리어 피해, ‘이태리산 제품’ 실체는?
  • 양수진 기자
  • 승인 2014.05.27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주자들 유혹하는 수상한 커튼 영업사원 ..

인테리어 피해 사례가 꾸준히 접수되고 있다. 

 
21일 방송된 MBC ‘불만제로 UP’ 에서는 <인테리어 피해> 편이 보도됐다. 갑작스레 잠적한 인테리어 업체들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피해자들의 사연에 이어 입주를 앞둔 사람들에게 접근해 폭리를 취하는 한 커튼 영업사원의 존재가 공개됐다.
 
입주를 앞둔 소비자들에게 집 구조를 설명해주는 듯 하던 그는 수입산 커튼과 블라인드 사진 촬영을 부탁하며 금액의 40%를 지원해주겠다는 파격적인 제안을 건넸다. 그러나 알고 보니 온라인 홍보를 위한 사진 촬영은 미끼에 불과했다. 고가의 수입 제품이라는 커튼 또한 국내 공장에서 생산한 저렴한 원단을 사용하고 있었다. 
 
제작진은 잠입 취재 결과 판매 금액에서 50% 이상이 영업사원에게 떨어진다는 사실을 알아내기도 했다. 결국 소비자들을 속여 엄청난 이익을 챙기고 있다는 것. 200만 원짜리 이태리산 고급 커튼을 현금 결제 할인가 130만원에 구매했다는 한 소비자는 원단 도매 시장에서도 “싸구려다” 라며 취급하지 않는 20만 원짜리 커튼을 속아 구매했다는 것을 알고 무척이나 황당해 하는 모습이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잔금 지급 후 잠적해버린 인테리어 업체나 부실시공 후 A/S를 미루는 업체로 인한 피해자들의 사연이 공개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