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12월의 수산물 '도루묵, 매생이'
상태바
12월의 수산물 '도루묵, 매생이'
  • 박은주
  • 승인 2013.11.29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장관 윤진숙)는 겨울철 우리 몸의 영양적 균형을 유지해 주는 도루묵과 매생이를 12월의 제철 웰빙 수산물로 선정 했다.

도루묵은 인의 함량이 많아 섭취했을 때 뼈와 치아조직의 구성성분이 되며, 물질대사를 왕성히 하여 체내 외 산과 알칼리의 평형을 유지한다. 또한 라이신과 트레오닌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곡류를 중심으로 하는 우리 식탁에서 이들 아미노산을 보충해 줄 수 있어 구이, 찜으로 요리하여 섭취하면 좋다.

식물성 고단백 식품인 매생이는 우주식량으로 지정될 만큼 영양적으로 우수한 식품으로 철분과 칼슘, 요오드와 같은 무기염류가 풍부하고 비타민A와 비타민C가 많이 포함되어 있어 부침, 맑은 탕, 무침으로 드시면 더욱 좋다.

12월의 수산물을 구매하기 위해 인터넷수산시장(www.fishsale.co.kr)과 수협쇼핑(www.shshopping.co.kr)을 이용하면, 시중가격보다 10~2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해양수산부에서는 12월의 지역축제행사로 보령시 천북면 장은리 굴단지 일원에서 개최되는 “2013 천북 굴축제” 를 소개했다.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겨울철 최고의 보양식으로 알려진 굴을 찾는 국민들에게 “2013 천북 굴축제”는 겨울철 최고의 축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해수부 관계자는 “도루묵과 매생이와 같은 수산물을 많이 섭취하여 국민들이 건강을 유지하고 수산물의 소비가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