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아름다운 어촌으로 떠나는 가을바다 여행
상태바
아름다운 어촌으로 떠나는 가을바다 여행
  • 박은주
  • 승인 2013.10.04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장관 윤진숙)가 일반국민에게 여행경비 일부(40%)를 지원하는 어촌체험여행 ‘아름다운 어촌 찾아가기’ 행사가 10월에는 전남 고흥 안남마을과 경남 고성 동화마을, 전북 군산 선유도마을에서 각각 열린다.

아름다운 어촌 찾아가기 행사는 어업인의 서비스능력을 키우고, 도시민에게는 고급 어촌체험 여행을 저렴하게 제공해 도시민과 어촌의 교류촉진을 유도하기 위해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한국어촌어항협회가 주관하는 여행 프로그램이다.

이달의 행사는 고성 동화마을과 군산 선유도마을 여행은 일반인 모객 형식으로, 고흥 안남마을은 다문화가정을 초청하는 행사로 각각 진행된다.

행사 참가자들은 어로체험, 갯벌체험, 낚시 등 어촌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에 참여하고 해당 마을의 특산 수산물을 풍성하게 맛볼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또, 어촌 민박집에서 하룻밤을 보내는 등 도시에서 맛볼 수 없는 어촌만의 독특한 문화도 경험하게 된다.

행사에서는 바다해설사의 도움으로 갯벌에서 사는 다양한 생물과 동·서·남해 해역별 주요 어·패류 등 책이나 TV에서만 보던 바다의 생명체를 직접 보고 만져볼 수 있는 수산해양생태학습의 장도 마련된다.

참가 희망자는 바다여행포털‘바다여행(www.seantour.com)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매회 80명(당일 행사는 40명)까지 선착순이며 소요되는 경비의 40% 내외를 해양수산부가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바다여행'(www.seantour.com)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한국어촌어항협회(080-500-857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