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가을 식탁의 만찬 넙치 꽃게, 10월의 수산물로 선정
상태바
가을 식탁의 만찬 넙치 꽃게, 10월의 수산물로 선정
  • 박은주
  • 승인 2013.09.30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는 가을철 식탁을 더욱 풍성하게 하는 넙치와 꽃게를 10월의 제철 웰빙 수산물로 선정· 발표했다.
 

넙치는 고단백․저지방․저칼로리 식품이다. 주로 횟감으로 사용되는데 콜라겐 함량이 많아 육질이 단단하여 씹는 맛이 좋고 지질(脂質)의 양이 적어 맛이 담백하다. 특히 여성의 미용에 효과적이고 환자 회복기나 산후 조리시기에 미역국, 맑은탕 등의 요리로 섭취할 경우 효과가 높다. 맛도 가을부터 겨울에 이르는 사이에 가장 좋다.

꽃게는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한 양질의 단백질이 주성분이므로 성장기 어린이나 허약한 노인 등에게 좋은 식품이다. 또한  탕, 찜, 튀김 등으로 다양한 요리도 가능하여 즐겨 섭취하면 영양보충에 도움이 된다.

10월의 수산물을 구매하기 위해 인터넷수산시장(www.fishsale.co.kr)과 수협쇼핑(www.shshopping.co.kr)을 이용하면, 시중가격보다 10~2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또한, 해양수산부는 10월의 지역축제행사로 강원 양양군 양양읍 남문리 남대천둔치 일원에서 개최되는 ‘2013 양양 연어축제’ (’13.10.18~10.20)를 소개했다.

이번 축제는 연어가 고향을 다시 찾아오듯 도시민들이 농어촌을 찾아 다양한 축제행사도 즐기고, 고향의 정취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해양수산부 관계자는 “수산물 소비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일본방사능과 무관한 우리 수산물 넙치와 꽃게가 수산물 전반의 소비를 활성화시키는 촉매제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