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2:35 (금)
제8회 해양사진대전 대상에 김성철 작'군무' 선정
상태바
제8회 해양사진대전 대상에 김성철 작'군무' 선정
  • 성산
  • 승인 2013.09.10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8회 대한민국 해양사진대전 대상의 영광은'군무'(김성철 作)에게 돌아갔다.
 
(재)한국해양재단이 주최하고 해양수산부, 해양경찰청과 산하기관이 후원하는‘제8회 대한민국 해양사진대전’ 시상식이 11일 오전 11시에 한국선주협회 회의실에서 열린다.
 
이번 해양사진대전은 지난 5월 16일부터 7월 19일까지 65일간 공모를 통해 총 3,022점의 사진이 접수되었으며, 그 중 예심과 본심을 거쳐 총 49점의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최고의 영예인대상(국무총리상)은「군무」의 김성철씨, 금상(해양수산부 장관상)은 「해양소방훈련」의 박권수씨가 수상하게 된다.
 
대상(국무총리상)으로 선정된 ‘군무’(김성철 作)는 울산 방어진 앞바다에서 촬영한 것으로 돌고래들이 무리지어 이동하는 모습을 사진에 담았으며, 돌고래 떼의 역동적인 유영 모습을 순간 포착한 작품으로, 심사 결과 청정바다의 복원과 돌고래의 회귀를 보여줌으로써 우리 후손들에게 물려주어야 할 맑고 깨끗한 바다의 모습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금상(해양수산부 장관상)으로 선정된 ‘해양소방훈련’(박권수 作)은 부산 영도 앞바다에서 촬영한 것으로 부산항만소방서의 소방정 2대(부산 705, 부산706호)가 화재를 대비하여 실시한 가상 훈련이 실전을 방불케 한 점과 소방정 두 대에서 뿜어지는 물줄기의 구도를 잘 표현한 것으로 전해졌다.
 
문순화 심사위원장은 심사평을 통해 ▲역대 대한민국 해양사진대전에서 보이지 않았던 창의적인 소재, ▲해양을 사진에 담는개성 있는 시각, ▲바다를 바라보는독특한 가치관을 이번 대전의 평가 기준으로 설정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