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중남미로 뻗어나가는 세계 속의 한국 배, 파프리카
상태바
중남미로 뻗어나가는 세계 속의 한국 배, 파프리카
  • 박은주
  • 승인 2013.09.02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검역본부(본부장 박용호)는 ‘13.8.23 부터 우리나라산 배와 파프리카의 페루 수출이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2011년 12월 페루에 수입허용을 요청한 이후 양국간 협상을 통해 2013년 8월 페루 수출검역요령을 고시함으로써 한국산 배와 파프리카 생과실의 수출이 가능해졌다.
그동안 페루에서는 한국산 생과실의 수입을 금지해 왔으나 올해 6월 양국 검역기관간 협의를 통해 동 검역요건(안)이 마련되었고,「한국산 배 및 파프리카의 페루 수출검역요령」이 8월 23일 최종 고시됨으로써 새로운 수출길이 열리게 된 것이다.

국산 배 및 파프리카 페루 수출검역 조건
○ 배파프리카의 페루 수출포장을 농림축산검역본부에 등록
○ 페루의 검역대상 병해충의 무발생 증명을 위한 재배지검역 실시
○ 선과 및 포장 후 수출검역 실시
(※ 관련규정 : 농림축산검역본부고시 제2013-134호)
 
수출을 희망하는 배와 파프리카 농가는 수확시기 이전에 농림축산검역본부 관할지역 사무소에 수출포장과 선과장 등록을 신청하고, 식물검역관의 검역을 받으면 페루로 수출이 가능하다.
그동안 배 생과실은 검역요건에 따라 미국, 캐나다, 대만, 인도네시아 등에 주로 수출되어 왔다.
페루의 경우 1999년 사과와 배의 칠레 수출요건이 타결된 이후 중남미 국가중 두 번째로 생과실 수출이 성사되는 쾌거를 이루어낸 것이다.

이번 수출협상 타결을 필두로 한국산 배와 파프리카 생과실이 지구 반대편 중남미 지역 곳곳으로 뻗어나갈 수 있는 교두보를 구축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농림축산검역본부는 앞으로도 주요 과채류의 새로운 수출시장 개척을 위해서 계속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