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환경부, 시민단체와 전국에'수돗물 사랑마을' 선정 운영한다
상태바
환경부, 시민단체와 전국에'수돗물 사랑마을' 선정 운영한다
  • 성산
  • 승인 2013.08.09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는 수돗물에 대한 오해와 불신을 해소하기 위해 시민단체와 함께 전국 10개 ‘수돗물 사랑마을’을 선정해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수돗물 사랑마을은 시민단체, 주민들이 중심이 되어 진행하는 수돗물 바로알기 사업으로 내년 4월까지 시행되며, 시민단체를 통해 접근성, 아파트 노후도, 상수도 공급의 안정성, 옥내 관망 노후도, 주민 참여가능성 등을 고려해 전국 10곳의 50~100세대 규모 아파트 1개동을 시범적으로 선정해 진행한다.

수돗물 사랑마을로 선정된 아파트에는 시민단체와 수질검사 전문기관에서 직접 가정을 방문해 무료 수도꼭지 수질검사, 저수조 수질검사, 수도배관 상태 점검을 실시하며, 검사결과 수질에 문제가 있을 경우 배관세척 등을 지원하고, 수질검사 결과는 반상회 등을 통해 아파트 주민들에게 공개한다.

환경부는 수돗물 사랑마을에 거주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사업초기와 완료시 각 1회 수돗물 음용률 및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이를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해 사업성과 분석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사업 완료 후 설문조사 결과 등을 바탕으로 평가해 수돗물 음용률이 80% 이상인 곳은 ‘우수 수돗물 사랑마을’로 지정할 예정이다.

환경부 관계자는 “수돗물 사랑마을 사업이 점차 확산되면 국민들의 수돗물 신뢰도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무엇보다 시민단체가 주민들과 함께 수돗물 신뢰 회복을 위해 나선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