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국립과천과학관,'제4회 국제 SF영상축제' 개최
상태바
국립과천과학관,'제4회 국제 SF영상축제' 개최
  • 성산
  • 승인 2013.08.05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과천과학관은 8월 10일 다양한 행사로 구성된 SF여름축제를 개최한다.

▲ 포스터

이번 행사는 국립과천과학관의 대표적인 과학축제 ‘제4회 국제SF영상축제’를 대대적으로 알리고 일부 프로그램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관람객 참여 행사로 꾸려진다.  

행사의 백미를 장식할 '드림로봇에게 보내는 초대장' 행사는 '제4회 국제SF영상축제'의 공식 마스코트인 드림로봇을 초대하는 기념 세레머니다. ‘열기구만들기체험’과 병행되는 이 행사는 참가자가 직접 만든 열기구에 '드림로봇에게 보내는 초대 메시지'를 적어 하늘로 날려 보내는 대규모 이벤트로, 미지의 드림로봇에게 초대장을 전달한다는 의미를 담는다.
 
이외에도 이번 'SF여름축제'는 관람객들이 ‘제4회 국제SF영상축제’를 미리 체험해볼 수 있도록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10여 종의 체험행사를 오는 10일 하루에 집중 배치했다.먼저 30년 후 미래에 펼쳐질 모습을 그리는 '2043 미래세상 그리기 대회'는 청소년들의 상상력과 통통 튀는 아이디어, 기발한 창의력을 뽐낼 수 있는 창작마당이 될 전망이다. 당선작은 8월 20일 발표할 예정이다.
 
또 '와라! 편의점!' 등을 잇달아 출간해 네티즌 사이에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카툰작가 지강민씨를 초대해 팬사인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캐리커쳐 작가 4~5명이 현장에서 관람객의 생생한 표정을 태플릿 PC로 그려주는 디지털 캐리커처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며, 이밖에 '아이언맨쇼'와 '퓨전MC크루'의 '비보이공연', 카프라 왕중왕전 예선대회와 과학마술쇼, SF외계인만들기 등도 함께 펼쳐져 가족과 함께 한여름의 과학여행을 즐길 수 있다.
 
국제SF영상축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국립과천과학관홈페이지(www.sciencecenter.go.kr)나 국제SF영상축제 홈페이지(www.gisf.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