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대한민국 퍼스널브랜딩 응원가 ‘이젠 휘둘리지 마!’
상태바
[서평] 대한민국 퍼스널브랜딩 응원가 ‘이젠 휘둘리지 마!’
  • 이소라 기자
  • 승인 2021.01.12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국민 기 살리는 처방전, 더 이상의 보약은 없다
나를 가치 있게 만드는 기술, 우리를 신바람 나게 만드는 자산

[소비라이프/김정응 퍼스널브랜딩연구소 대표] 한때 ‘남편 기(氣) 살리기’라는 개그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었던 적이 있다. 코로나19로 주눅이 들어야 했던 2020년을 보내면서 이제야말로 온 국민 기(氣) 살리는 처방이 꼭 필요하다. 주눅 들지 말고 휘둘리지 않고 자신의 장점을 살려 똑바로 살아야 한다는 이 책이야말로 코로나19를 극복하고 미래의 대한민국을 개척하는 길라잡이 역할을 하는 데 손색이 없을 것이다.

‘이젠 휘둘리지 마!’는 자기계발, 자기관리, 나아가 인생의 좋은 성장을 위해 하루하루 열심히 노력하는 이들을 응원하기 위한 저자의 노력이 담겨 있다. 누구는 수십 번 탈락의 고배를 마시지만 다른 누구는 선택을 받고 수탄대로를 달리기도 한다. 그 비결이 있는 것일까? '이젠 휘둘리지 마'는 그 대안으로 퍼스널브랜드전략 즉 퍼스널브랜딩(Personal Branding)을 제시하고 있다. 퍼스널브랜딩은 나를 가치 있게 만드는 기술이자 우리를 신바람 나게 만드는 자산이다.

우리는 매일매일 치열한 가치 창출의 경쟁 속에서 지낸다. 특히 직장인들은 가장 치열한 환경에서 생활한다. 더욱이 뭔가를 새롭게 시작하는 사람들, 즉 진급자, 출마자, 신입생의 경우 새로운 경쟁은 불가피하다. 새로운 시작은 곧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한 경쟁의 출발점이다. 퍼스널브랜딩은 쉽고 재미있게 차별적인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수단이자 방법이다. 팍팍 기(氣)를 살리면서 자신을 무장할 수 있다면 세상은 그야말로 멋진 신세계가 된다.

퍼스널브랜딩의 핵심은 ​나만의 차별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Identity)를 수립하는 것이다. 내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나'를 가치 있는 사람으로 만들어준다. 퍼스널브랜딩으로 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립하면 결코 남에게 휘둘리지 않는 나를 만들 수 있다. 개인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명확한 아이덴티티를 수립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이젠 휘둘리지 마!'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위한 일곱 가지 방안(비전, 자존, 상징, 광고, 관리, 경쟁, 고객)을 제시하고 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