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모리사와코리아 475서체 공개... 프리미업급 한글 180서체 추가 업그레이드 예정
상태바
모리사와코리아 475서체 공개... 프리미업급 한글 180서체 추가 업그레이드 예정
  • 이소라 기자
  • 승인 2020.11.12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입스퀘어 클라우드로 한국에서만 공개
무단 사용 걱정 없이 배포된 폰트 편하게 이용
제공 : 모리사와코리아

[소비라이프/이소라 기자] 주식회사 모리사와코리아(대표이사 김영길)가 자사 클라우드 플래폼 '타입스퀘어(TypeSquare)'를 통해 글로벌 475서체를 공개했다.

이번 발표한 서체는 CJK(한, 중, 일) UD 신고 패밀리와 CJK UD 레이민 패밀리, CJK 류민 패밀리 등 475개의 다국어 폰트를 하나의 패키지로 구성했다. 클클라우드를 통해 한국에서만 공개된다는 점이 이번 폰트 발표가 눈길을 끄는 이유다.

특히, 글로벌 475서체는 오랜 시간에 걸쳐 완성된 고품질의 수준 높은 폰트로 디자이너의 능률을 100% 표현할 수 있는 글로벌 서체라고 평가받고 있다. 서체 이용을 원하는 소비자들은 원클릭으로 475개의 글로벌 서체를 자신의 PC에 저장,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내년 2월에는 모리사와그룹에서 최종 엄선한 프리미업급 한글 180서체가 무료로 추가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다.

소비자들이 포털 등에서 뮤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폰트 중에는 '개인 문서 작성 및 소장 자료용’으로만 쓸 수 있도록 제한되어 있다. 유료로 다운 받아야 하는 폰트가 무료를 가장한 경우도 포함돼 있다. 이런 폰트를 다운받아 사용할 경우 저작권 위반으로 분쟁에 휘말릴 수 있다. 그러나 이에 대해 자각하는 소비자는 드물다.

김종혁 모리사와코리아 이사는 “이번에 공개되는 타입스퀘어 클라우드(TS Cloud)는 한국에서만 판매되는 글로벌 폰트 패키지 제품”이라며 “그동안 각국의 글로벌 서체에 항상 목말라 하던 국내 디자이너들에게 한줄기 단비 같은 소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