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5 11:09 (월)
우리 전통주, 세계에서 인정 받다
상태바
우리 전통주, 세계에서 인정 받다
  • 박은주
  • 승인 2013.07.01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샌프란시스코 주류 박람회에서 더블골드메달 수상 등 출품 8개 중 4개 입상

우수 전통주의 해외 진출의 일환으로 올해 처음 출전한 샌프란시스코 주류품평회에서 소주부문에서 명인안동소주의 명인안동소주가 대상인 더블골드메달, 병영주조장의 병영설성사또가 실버메달을 수상했다.

▲ 대상 더블골드메달을 수상한 명인안동소주

RICE WINE 부문에서 (주)우리술의 대통주가, FRUIT WINE 부문에서는 거창사과원예농협의 산내울 오미자주가 각각 브론즈메달을 수상하였다.

우리 술의 세계화를 위해서는 해외주류품평회 참가 등을 통해 국제적인 인지도를 높일 필요가 있으나 전통주 업체들이 영세하여 독자적으로 해외 주류품평회에 자사제품을 출품하는 것이 어려웠다.

이에 따라 농식품부는 올해부터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각 분야별 대상 제품에 대해 세계 주류 품평회에 출품을 지원하고 있다.

 처음 출전한 샌프란시스코 주류품평회에서 기대이상의 좋은 성과를 거두어 올해 참가하고 있는 다른 주류 품평회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성과에 대해 “우리 전통주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히고, “우리 전통주의 세계화를 위해서는 국제적인 인지도를 높이고, 현지 식문화와 접목하는 것이 필요하므로 이를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