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서울시, 6월부터 보행전용거리 시내 곳곳으로 확대...
상태바
서울시, 6월부터 보행전용거리 시내 곳곳으로 확대...
  • 박은주
  • 승인 2013.06.25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행문화 확산를 위해 총 8개의 보행전용거리 조성
이번주 토요일(6.29)에는 마포구 홍대앞 ‘어울마당로’에서 거리로 들어온 차량의 방해없이도 쇼핑을 하거나 친구들과 함께 거리를 즐길 수 있게 된다. 또한, 주말(6.29~30)부터는 은평구 연신내 연서로29길을 찾았다면, 지나가는 차량에 마음 졸이지 않고 아이들과 함께 외식을 즐길 수 있게 된다.
 
  
서울시(도시교통본부)는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걸을 수 있도록 마포구 어울마당로와 은평구 연서로 29길에서 보행전용거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은평구 연서로 29길은 이번 주말을 시작으로 매 주말마다 보행전용거리로 운영되며, 마포구 어울마당로는 1회 시범운영 후 10월부터 본격적으로 주말제 보행전용거리로 운영될 예정이다.
  
서울시는 자동차에 밀려난 도심가로를 시민에게 환원하고자 보행전용거리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세종로 보행전용거리를 작년(2012) 9월, 11월 시범실시하고 금년부터는 매달 셋째주 일요일 정례화하여 시민들의 큰 호응 속에 실시한바 있다(3월, 4월, 6월 실시 / 5월은 우천 취소)
 
 이번 어울마당로와 연서로 29길은 이러한 보행전용거리가 생활 속 도로까지 확산되어 본격적인 보행자 중심의 서울을 만드는 그 첫 시도가 될 전망이다.
  
서울시 박영섭 교통운영관은 “지역 특색에 알맞는 시간제·전일제 보행전용거리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발굴,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차만 통제하는 것이 아니라 다채로운 콘텐츠를 많이 채워 넣어 시민들이 걷는 즐거움을 느끼고 지역사회의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