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3호] MOVIE : 반도
상태바
[제153호] MOVIE : 반도
  • 전지원 기자
  • 승인 2020.07.08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좀비의 결정판

[소비라이프/전지원 기자] 한국형 좀비 영화로 인기를 끈 ‘부산행’의 후속작인 ‘반도’가 상영된다.

2016년 개봉한 연상호 감독의 ‘부산행’, 2019년 선보인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의 연이은 성공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사랑을 받으며 ‘K-좀비’의 저력을 인정받은 가운데 신상 좀비 영화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

‘부산행’은 제69회 칸 국제영화제 미드나잇 스크리닝 부문에 초청돼 메인무대인 뤼미에르 대극장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상영돼 찬사를 받았고, ‘킹덤’은 2019년 시즌 1에 이어 올해 3월 시즌 2까지 190여 개국에서 동시 공개돼 크게 주목받았다.

그 바통을 이어받은 ‘반도’는 부산행 이후 4년 뒤 서울의 모습을 그렸다. 전대미문의 재난 속에서 탈출한 정석(강동원)이 고립된 반도에서 피할 수 없는 제안을 받는다. 임무를 수행하던 중 인간성을 상실한 631부대와 4년 전보다 더욱 거세진 대규모 좀비 무리의 습격을 받게 된다. 돈을 수월하게 벌려던 정석 일행은 한순간의 실수로 좀비들에게 둘러

싸인다. 숨 쉴 틈도 주지 않고 달려드는 좀비들 앞에서 과연 이들은 목숨을 구할 수 있을까?

반도는 도시 전체를 배경으로 전작인 ‘부산행’보다 확장된 세계관과 강렬한 좀비를 내세웠다. 영화는 7월 국내와 해외 주요 국가들에서 동일한 시기에 개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