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국민이 직접 뽑는 미래의 유니콘 기업, 국민심사단 모집 시작!
상태바
국민이 직접 뽑는 미래의 유니콘 기업, 국민심사단 모집 시작!
  • 고은영 기자
  • 승인 2020.05.04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기술·경영 전문가 등 모집
출처 : k-유니콘 접수 홈페이지
출처 : k-유니콘 접수 홈페이지

[소비라이프/고은영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미래의 K유니콘 기업 선정에 참여할 국민심사단을 이달 11일까지 모집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국민심사단은 국내외 민간 전문가와 함께 ‘아기유니콘 200’, ‘예비유니콘 특별보증’ 지원 사업 대상을 뽑는 과정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K-유니콘 프로젝트는 벤처 4대 강국 진입을 위하여 민관합동으로 유니콘 후보기업을 집중 발굴하고, 체계화된 스케일업 지원을 통해 성장을 돕는 프로젝트이다. 유니콘 기업이란 기업가치 1천억 원 이상의 기업을 의미하는데, 프로젝트에서는 기업가치 1천억 원을 기준으로 ‘아기 유니콘’, ‘예비 유니콘’ 기업으로 구분한다.

유니콘 기업 선정은 국내외 민간 전문가와 함께 국민심사단으로 구성된다. 국민심사단은 3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창업·벤처분야 관련 유경험자 및 기술·경영 전문가만 신청할 수 있다.

현재 목표하는 모집 규모는 200명으로, 지원자 수가 모집 인원을 넘길 경우 기본 자격 검토 후 추첨을 통해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국민심사단은 6월 19일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아기 유니콘 200 육성사업과 예비 유니콘 특별보증 최종평가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평가에 참여하는 국민심사단에게는 심사수당 15만 원이 별도로 지급된다.

국민심사단 신청은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다. 제공되는 참여신청서와 서약서, 경력증명서 등의 개별 제출서류를 취합하여 1개의 pdf 파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국민심사단을 통해 선정될 아기 유니콘과 예비 유니콘 사업 신청도 내달 11일까지 진행된다. 선정된 아기 유니콘은 기업 당 최대 159억 원의 정부 지원이 있으며, 예비 유니콘은 기업 당 최대 100억 원 이내의 보증 및 시장 개척 자금 등이 지원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