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푸드평가] 마카‘롤’로 즐기는 색다른 디저트, 홍대 르쁘띠푸
상태바
[푸드평가] 마카‘롤’로 즐기는 색다른 디저트, 홍대 르쁘띠푸
  • 김민주 소비자기자
  • 승인 2020.04.06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카롱, 마카롤, 각종 케이크로 프랑스 전통 디저트 선보여

[소비라이프/김민주 소비자기자] 쫀득함과 달콤함으로 많은 인기를 끌었던 마카롱이 롤케이크와 만나 ‘마카롤’로 재탄생했다. 젊음의 거리 홍대의 ‘르쁘띠푸’에서 그 색다른 디저트를 맛볼 수 있다.

Le Petit Four(르쁘띠푸)는 프랑스어로 ‘작은 오븐’이라는 뜻이다. 프랑스 요리학교 폴 보퀴즈(Paul Bocuse) 출신의 김대현 쉐프가 직접 디저트를 연구하며 운영하고 있다. 주요 메뉴는 마카롱, 마카롤, 롤케이크, 쇼트케이크 등이 있다. 특히 ‘마카롤’이 유명하다.

마카롤은 마카롱과 롤을 합친 말로, 롤케이크처럼 보이지만 빵 위에 마카롱 ‘꼬끄’의 바삭하고 쫀득한 식감을 더해 독특한 느낌을 준다. 마카롤은 쇼콜라, 얼그레이, 베리, 그린티 등 종류가 다양하여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다.

마카롤과 더불어 대부분의 케이크 모두 크림이 적당히 단 편이며, 빵이 과하게 포슬포슬하지 않아 먹기에 편하다. 디저트가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기본에 충실한 맛이나, 평소 카페에서 보지 못한 종류의 디저트가 많고 데코레이션에 신경을 쓴 느낌이 들어 보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르쁘띠푸는 상수동 86-37, 2층에 위치하고 있다. 여름 한정으로는 각종 빙수도 판매하고 있다. 곧 다가올 여름 달콤한 디저트와 함께 시원한 행복을 느끼고 싶다면 홍대 르쁘띠푸가 제격이다. 테이크아웃도 가능하니, 코로나19로 장시간 밖에 있는 것이 불안하다면 원하는 마카롤 하나 골라 집에서 즐기는 것도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