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2:35 (금)
'2013년 서울국제도서전'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
상태바
'2013년 서울국제도서전'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
  • 성산
  • 승인 2013.06.17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대한출판문화협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책 잔치인 ‘2013 서울국제도서전이  오는 6월 19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책, 사람 그리고 미래’라는 주제로 올해 19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서울국제도서전에는 25개국 610개 국내외 출판사가 참여해 인문사회, 과학, 문학, 예술, 철학 등 아동도서와 일반 도서를 포함한 전 분야의 도서를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인도가 주빈국으로 참여해 인도 문화와 지식의 세계로 독자들을 초대한다. 인도는 이번 도서전에서 1,000여 권에 이르는 아동 및 일반 도서를 전시하며, 아시아 최초로 노벨 문학상을 수상한 라빈드라나트 타고르를 포함해 7인의 인도 노벨상(문학, 물리학, 생리학, 경제학, 화학상 등) 수상자들의 면모를 살펴볼 수 있는 특별전인 <인도의 영혼들>을 비롯해 <인도 소설 속 인물> 등을 선보인다.

아울러, 컬처 포커스국으로 참여하는 캐나다는 컬처 포커스관 운영을 통해 마가렛 앳우드, 얀 마텔 등 캐나다 작가 4인의 작품을 전시하는 특별전을 개최하고,어린이를 위한 창의적 글쓰기 사회 세미나 등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도서전에서는 다채로운 주제의 특별 전시와 함께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모든 연령층의 독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여러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유진룡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은 19회째를 맞이하는 서울국제도서전이 명실공히 세계 속의 국제도서전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출판계가 애써 줄 것을 당부하며, ‘책, 사람, 그리고 미래’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국제도서전이 많은 국민들이 관심을 갖고책 문화를 즐기고 책으로 행복한 참여의 장이 되기를 부탁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sibf.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