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누리과정포털, 유아교육 발전을 위한 새 출발
상태바
누리과정포털, 유아교육 발전을 위한 새 출발
  • 김민주 소비자기자
  • 승인 2020.02.18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리과정포털 네이밍 공모전과 함께 공식 사이트 출범 예고
출처 : pixabay
출처 : pixabay

[소비라이프/김민주 소비자기자] 육아정책연구소는 만 3~5세의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누리과정이 교사들에게 쉽게 공유되고 실제 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누리과정포털사이트를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누리과정포털은 '유아 중심, 놀이 중심 개정 누리과정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도모하고, 유치원과 어린이집 현장에 원활하게 안착되고 활용될 수 있도록 누리과정해설서, 놀이 이해·실행자료, 놀이사례집 등 교육과정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자료를 지원하고, 교사들이 현장에서의 경험을 공유·논의할 수 있는 사이트'를 의미한다.

이미 육아정책연구소가 공식 사이트로 활동하고 있지만 주로 육아 정책과 관련한 부분으로 한정되어 있고 통계자료와 연구보고서를 통한 세미나 및 토론회 결과만을 제공해 왔다. 따라서 누리과정포털사이트를 통한 실질적인 현장 중심 공식 사이트의 필요성이 제기되었다.

한편, 지난달 10일부터 19일까지 열흘 동안 누리과정포털사이트 네이밍 공모전이 실시되었다. 최우수상을 받은 포털 명칭은 ‘i-누리’이며, 이어 '누리e야기'와 '누리톡'이 나란히 우수상을 차지하였다.

육아정책연구소는 해당 수상 결과를 적극 반영한 누리과정포털을 오픈하여, '누리과정 이해 도모, 현장 안착, 교사 지원'이라는 개발 취지를 추구할 것을 예고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