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외국어 메뉴판 인터넷에서 직접 만드세요!…한국관광공사 ‘외국어 메뉴판 만들기’
상태바
외국어 메뉴판 인터넷에서 직접 만드세요!…한국관광공사 ‘외국어 메뉴판 만들기’
  • 고은영 기자
  • 승인 2020.02.06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릭 몇 번으로 메뉴판 디자인부터 영어, 중국어 번역까지
한국관광공사 외국어 메뉴판 작성 페이지
한국관광공사 외국어 메뉴판 작성 페이지

[소비라이프/고은영 기자] 외국인 관광객이 점차 증가함에 따라 한국관광공사는 외국어 메뉴판을 무료로 제작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외국어 메뉴판은 한국관광공사가 보유한 7,300여개의 다양한 음식 메뉴를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번역하여 제작할 수 있다.

국내 최초로 개발된 ‘외국어 메뉴판 만들기’ 사이트는 각 음식점이 환경과 기호에 맞추어 외국어 메뉴판을 손쉽게 제작하고, 다운로드 및 인쇄하여 즉석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모든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이 되기 때문에 예산 걱정 없이 쉽고 간편하게 누구나 제작이 가능하다.

외국어 메뉴판 만들기 서비스는 크게 상세 메뉴판과 간단 메뉴판으로 구분된다. 두 가지 서비스 모두 클릭 몇 번으로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지만, 사용 전 서비스를 이용할 점포의 기본정보를 입력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가게명, 전화번호, 주소 등을 정확하게 입력하면 디자인과 번역할 언어를 선택할 수 있는 페이지가 잇따라 나타난다. 가게와 어울리는 디자인을 선택한 후 원하는 언어까지 골랐다면 본격적으로 메뉴를 입력하고 음식의 가격과 사진을 입력하는 창이 나온다. 모든 과정이 끝났다면 곧바로 디자인을 저장하고 출력할 수 있으며, 저장된 메뉴판 디자인은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다.

한편 내 손으로 쉽게 제작할 수 있는 ‘외국어 메뉴판’ 서비스는 신규 예능프로그램 ‘맛남의 광장’에도 소개된 바 있다. 신메뉴를 개발하고 이에 맞는 메뉴판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한국관광공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소개하고, 직접 이용하는 과정까지 보여주며 사용의 편리성을 입증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