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푸드평가] 납작 만두와 두툼한 떡이 유명한 대구 중앙떡볶이
상태바
[푸드평가] 납작 만두와 두툼한 떡이 유명한 대구 중앙떡볶이
  • 주현진 인턴기자
  • 승인 2020.03.05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레 향이 솔솔 나는 독특한 양념 맛이 특징
대구 중앙떡볶이
대구 중앙떡볶이

[소비라이프/주현진 인턴기자] 대구 중앙떡볶이는 유명한 떡볶이 맛집 중 하나이다. 백종원의 삼대천왕에 나오며 더욱 유명세를 탔다. 대구의 중심인 동성로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도 좋으며, 평일에도 손님이 많기 때문에 번호표를 뽑고 기다려야 한다.

분식집 특성상 번호표를 뽑더라도 오랜 시간 대기할 필요 없이 금방 인원이 빠진다는 것이 장점이다. 메뉴는 떡볶이, 만두, 순대 등 여느 떡볶이집과 비슷한데 떡볶이와 만두를 반반 섞어 세트로 시키는 이들도 많다. 쌀 떡볶이와 만두 세트는 가래 떡볶이와 납작한 만두, 오뎅이 들어가 있다. 떡이 매우 두툼한 편으로 양이 많은 편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포만감이 든다. 말랑말랑한 식감도 좋다. 대구의 명물인 납작 만두는 얇게 구워져 바삭하면서도 쫄깃하다.

양념은 개인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카레 향이 다소 진하다. 납작 만두나 떡과 함께 먹기에는 나쁘지 않았다. 특색 있는 양념 덕분에 일부러 이곳을 찾는 이들도 많다. 떡볶이를 납작 만두에 싸서 양념에 듬뿍 찍어 먹으니 맛이 좋았다.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간식을 즐기고 싶다면 대구 중앙떡볶이를 방문해보자. 특유의 양념 맛 덕분에 쉽게 잊혀지지는 않을 듯하다. 유의해야 할 점이 있다. 떡볶이 한 판이 소진되면 40분~1시간가량 기다려야 하니 일정을 빡빡하게 두기보다는 여유롭게 두고 방문하는 것이 좋을 듯하다. 대구 중앙떡볶이는 분점이 없다는 것도 기억해 두도록 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