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창업, 정부지원 받아 쉽게 시작하자
상태바
창업, 정부지원 받아 쉽게 시작하자
  • 이나현 기자
  • 승인 2020.01.28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의 창업지원혜택 어디서 받을 수 있을까? 예비·초보 창업자들을 위한 핵심 정보 ‘K-Startup’사이트에서 찾아보자

[소비라이프 / 이나현 기자] 청년창업 혹은 스타트업에 대해 정부가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다는 것은 이미 다 알고 있는 사실이다. 그러나 어디서 어떻게 창업지원 혜택을 누릴 수 있는지 모르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창업지원 혜택을 어디에서 어떻게 얻을 수 있는지 알아보자.


대한민국 창업포털 ‘K-Startup’ 사이트에서 관련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링크 : https://www.k-startup.go.kr/)

출처 : https://www.k-startup.go.kr/K-Startup 메인페이지
출처 : https://www.k-startup.go.kr/


‘K-Startup’ 사이트에 접속하면 정부지원 하에 이루어지는 각종 창업지원 사업, 창업교육, 시설 및 공간대여, 멘토링 및 컨설팅 지원, 자금지원에 대한 정보를 찾아 볼 수 있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모의 창업교육, 대학 창업교육, 온라인 창업교육, 멘토링플랫폼 운영 등 다양한 창업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예비·초보 창업자들을 위해 사업모델 진단 및 기업경쟁력 제고를 위한 각종 멘토링 사업이 진행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창업지원자금에 대한 정보도 ‘K-Startup’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비·초보 창업자들을 위한 공간대여 사업도 이루어지고 있으니 눈여겨 보기를 바란다. ‘창업공간 이룸’에서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전국의 창업 공간 임대에 대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입주를 원한다면, 입주모집 공고를 확인하고 원하는 임대공간을 찾아 입주신청을 하면 된다. 심사에서 선정되면 저렴한 비용으로 공간 임대할 수 있게 된다. 전국에 381개의 창업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니 찾아보면 자신에게 꼭 맞는 입주공간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창업동향, 경제정책방향, 각종 규제 등에 대한 정보도 ‘K-Startup’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다. 예비·초보 창업자이거나 창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K-Startup’ 사이트를 꾸준히 살펴보는 것이 창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