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통으로 고생한다면? 생리통에 좋은 음식과 자세
상태바
생리통으로 고생한다면? 생리통에 좋은 음식과 자세
  • 이정윤 소비자기자
  • 승인 2020.02.10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나나, 쑥, 석류, 미역 등은 생리통에 효과적
생리통 완화 밴드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출처: Pixabay
출처: Pixabay

[소비라이프/이정윤 소비자기자] 매달 복통, 요통 등을 동반하는 생리통으로 많은 여성들이 고생하고 있다. 생리통이 심한 사람은 응급실로 실려 가는 경우도 있다. 어떻게 하면 생리통을 줄일 수 있을까?

생리통에 좋은 음식의 대표 주자는 바나나이다. 세로토닌이 풍부한 바나나는 우울감과 스트레스를 덜 느끼게 해주어 생리통을 완화하는 역할을 한다.

쑥 역시 생리통에 효과적인 음식이다. 쑥은 원활한 혈액순환을 할 수 있도록 돕기 때문에 체온이 올라가는 효과가 있다. 특히 생리 때에는 아랫배를 따뜻하게 해 줘야 하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돕는 음식을 먹는 것이 좋다.

미역은 피를 맑게 해주기 때문에 미역국과 같은 따뜻한 국물로 요리해 먹는 것도 좋다. 석류에는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함유되어 있어, 호르몬 불균형을 맞춰주는 역할을 해서 생리불순이나 생리통 완화에 효과적이다. 평소에도 주기적으로 먹는다면 폐경을 늦출 수도 있다.

자세를 통해 일시적으로 생리통을 완화하는 효과를 볼 수도 있다. 웅크려 누워있는 자세는 복부의 긴장을 완화해 생리통이 줄어든다고 한다. 다만, 이 자세를 오래 하거나 평소에도 이 자세로 있는 것은 좋지 않으니 생리통이 심할 때만 하도록 하자. 무릎 뒤에 베개를 두고 자는 것도 효과적이다. 이 자세는 허리를 받쳐주는 역할을 해서 요통이 있는 사람에게 좋다.

이 외에도 아랫배 온찜질을 하고, 따뜻한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고, 시중에 생리통 완화 밴드도 팔고 있으니 이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스포츠 밴드와 비슷한 기능을 하는 생리통 완화 밴드는 배 부분에 붙여 근육 이완을 도와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