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콜라보레이션, 방탄소년단과 손잡은 스타벅스
상태바
역대급 콜라보레이션, 방탄소년단과 손잡은 스타벅스
  • 양희선 소비자기자
  • 승인 2020.01.20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가 그룹 방탄소년단과 협업하여 캠페인을 펼쳐 화제가 되었다
출처: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
출처: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

[소비라이프/양희선 소비자기자] 여러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매번 트렌드를 이끌어오던 스타벅스가 이번에는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는 k-pop 그룹 방탄소년단과 콜라보레이션을 시도해 주목을 받고 있다.

스타벅스는 방탄소년단과 협업한 신메뉴 및 각종 굿즈를 출시하고 다음 달 6일까지 전국의 모든 스타벅스 매장에서 방탄소년단의 노래를 재생할 것을 밝혔다. 스타벅스는 그룹 방탄소년단을 대표하는 색깔을 입힌 ‘블루밍 퍼플 뱅쇼’와 ‘블루베리 스타 마카롱’, ‘퍼플 스타 컵케이크’ 등의 신메뉴를 예고했으며, 콜라보레이션 푸드를 구매한 고객에게 방탄소년단 로고 모양의 캔들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특히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Be the Brightest Stars’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아름다운 재단과 함께하는 ‘청년 자립 프로젝트’의 후원 사업에 사용한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스타벅스는 사회적 영향력이 큰 방탄소년단의 장점을 활용하여 사회적 후원 사업을 시도하였으며, 청년들에게 공감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것을 목적으로 프로젝트를 기획했음을 밝혔다.

이와 같이 방탄소년단과의 역대급 콜라보레이션과 동시에 후원 사업을 진행하며, 스타벅스는 소비자들에게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효과를 톡톡히 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음악 활동 컴백 시기에 있는 방탄소년단의 영향으로 이번 콜라보레이션 사업이 긍정적인 성과를 낼 수 있을 것 인가에 대해 많은 이들의 주목을 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