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방학에 뭐하지? 추천 활동 5가지
상태바
방학에 뭐하지? 추천 활동 5가지
  • 권예진 소비자기자
  • 승인 2019.12.23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학 공부, 대외활동, 봉사활동, 혼자 여행, 단기 아르바이트
출처: pixabay
출처: pixabay

[소비라이프/권예진 소비자기자] 종강을 맞이한 대학생들에게 두 달간의 겨울방학은 그동안 시간이 부족해서 하지 못했던 일들을 시도하기에 충분한 시간이다. 학기 중 쌓인 피로를 푸는 것도 좋지만, 미래를 위한 준비를 하는 것도 의미 있는 활동일 것이다. 겨울방학에 도전할만한 활동 5가지를 소개한다,

학교에서 진행하는 해외 봉사, 어학연수, 교환학생과 같은 해외 프로그램들은 영어 실력을 증명할만한 성적을 요구한다. 이러한 활동에 참여하고 싶다면 방학을 이용하여 토익, 토플 시험을 치러놓는 것을 추천한다. 토익 성적은 2년 유효기간이 있으니 참고하여 시험을 치르는 것이 좋다.
 
자신의 진로와 연관된 공모전, 기자단, 서포터즈 등 대외활동에 지원하여 활동하는 것을 추천한다. 사기업뿐만 아니라 대다수 공공기관에서도 대학생을 위한 대외활동을 진행하므로 관심 있는 기업에서 대외활동을 하며 경험을 쌓는 것도 진로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대외활동을 한 눈에 모아서 보고 싶다면 위비티(wevity) 사이트나 스펙업 네이버 카페를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자신의 능력을 활용해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전공에 따라 예체능 봉사, 교육 봉사 등 다양한 분야의 봉사 활동을 통해 보람을 느낄 수 있다. 이외에도 겨울을 맞이하여 김장 봉사, 크리스마스 산타 봉사, 연탄 봉사들도 자원봉사자들 모집하고 있으니 관심이 있다면 참가하는 것을 추천한다.

방학 때 휴식에 집중하고 싶다면 자기계발을 위해 혼자 여행을 다녀오는 것을 추천한다. 해외여행이 아니더라도 국내로 1박 2일 다녀오면 스트레스가 풀려 그동안 지쳐서 번아웃 됐던 것이 줄어드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여행지로는 드넓은 갈대밭이 있는 순천, 겨울 바다가 절경인 강릉, 사계절 모습이 다른 제주도를 추천한다.

겨울방학에 짧게 집중하여 돈을 벌고 싶다면 단기 아르바이트를 추천한다. 겨울철 성수기인 스키장과 놀이공원에서는 합숙 아르바이트를 모집하고 있다. 이외에도 크리스마스와 설날에는 단기 아르바이트를 많이 구하니 알바천국, 알바몬에서 검색해보는 것도 좋다.

겨울방학 동안 여러 활동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스트레스받지 않고 활력을 채울 정도로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