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서울시 에코마일리지를 아시나요? 에너지사용량 절감률에 따라 마일리지 제공
상태바
서울시 에코마일리지를 아시나요? 에너지사용량 절감률에 따라 마일리지 제공
  • 고은영 기자
  • 승인 2019.12.23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절감률에 따라 1~5만 마일리지 적립 가능
미세먼지 계절 관리제 기간에는 특별포인트 제공
출처 :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
출처 :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

[소비라이프/고은영 기자] 서울시는 지난 2009년부터 에너지 절감률에 따라 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서울시 에코마일리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에코마일리지란 에코(eco)와 마일리지(mileage)의 합성어로, 친환경을 쌓는다는 의미다.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가정은 관리대상 에너지를 두 종류 이상 선택한 회원이다. 이때 회원가입은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하며, 가까운 구청 민원실이나 동주민센터에서 방문 신청도 가능하다.

이들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은 다음과 같다. 가입월로부터 6개월 단위로 이전 사용량과 비교하여 탄소 배출량 기준 5~15% 이상 절감 시 1~5만 마일리지를 적립 받을 수 있다. 적립된 마일리지로는 친환경 제품 등과 교환이 가능하며 지방세 납부, 아파트 관리비 차감 등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가정과 사업장 등의 에너지 효율화를 위해 LED 조명 설치, 태양광발전시설 설치 등의 목적으로 서울시 융자 및 보조금 신청 시, 에코마일리지 회원에게 우선권을 제공한다.

한편 최근에는 미세먼지 계절 관리제 기간(12월~3월) 동안에는 에코마일리지 특별포인트가 추가 지급된다. 특별포인트(1만 마일리지)는 에너지 절감률을 평가한 이후 2020년 7월 지급 예정이다. 또한 사업자단체 회원 대상으로는 ‘동절기 건물 에너지 절약 경진대회’를 실시한다. 에너지 절감 우수 사업장은 에너지 절감률, 절감량, 실천사례를 종합 평가하며, 우수 사업장으로 선정되면 건물 규모에 따라 최대 1,000만 원까지 지급받을 수 있다.

서울시는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기간 이후에도 다양한 활용처를 모색하거나, 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보다 많은 시민과 사업장이 에너지 절약에 동참할 수 있도록 위 제도를 확대 운영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