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2:35 (금)
방금 그 제품, ‘항산화 효과’가 무엇인지는 알고 구매하셨나요?
상태바
방금 그 제품, ‘항산화 효과’가 무엇인지는 알고 구매하셨나요?
  • 이나현 기자
  • 승인 2019.12.17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품 광고가 강조하는 ‘항산화 효과’, 도대체 무슨 효과가 있다는 것일까?

[소비라이프/이나현 기자] ‘항산화 효과’라는 단어를 강조한 화장품이나 건강보조 식품을 우리는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항산화 효과가 무엇인데 제품마다 항산화 효과를 강조하는 것일까? 무의식적으로 장바구니에 담고 보던 ‘항산화 효과’ 제품, ‘항산화 효과’가 무엇인지 제대로 알고 구매하자.

출처 : pixabay
출처 : pixabay

항산화 제품을 노화방지 제품 정도로 이해하고 있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결과적으로 말하자면 틀린 말은 아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항산화 효과로 인해 노화가 방지되는 것이다.

항산화는 산화가 진행되는 것을 억제한다는 뜻이다. 저항한다는 의미를 가진 ‘항’과 물질이 산성으로 변화는 ‘산화’가 합쳐진 단어이다. 그렇다면 항산화 제품은 도대체 무엇의 산화를 막겠다는 것일까?

호흡을 통해 체내로 들어온 산소 중 일부는 활성산소가 된다. 활성산소는 체내로 들어온 산소가 에너지나 물로 환원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산화력 높은 산소 찌꺼기라고 할 수 있다. 활성산소는 노화나 각종 질병의 원인이다. 체내의 정상 세포들을 공격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몸 속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세포의 산화를 막아야 몸에 노화가 찾아오는 것을 막을 수 있다. 

활성산소는 동맥경화나 암 등의 원인이기도 하다. 따라서 외적인 이유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도 활성산소를 제거할 필요가 있다. 체내에는 항산화 효소들이 있다. 그러나 나이가 들수록 효소의 항산화 능력이 급격히 떨어진다. 따라서 식품을 통해 이를 보충해 줄 필요가 있다.

항산화물은 약물보다 식품을 통해 섭취하는 것이 좋다.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식품을 몇 가지 소개한다. 옐로푸드는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다. 대표적인 옐로푸드에는 바나나, 망고, 황도, 고구마, 단호박 등이 있다. 이 식품들에는 비타민 A, C, E가 풍부하여 항산화 효과를 강화시켜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