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혼자 가는 여행, 제대로 즐겨보자
상태바
혼자 가는 여행, 제대로 즐겨보자
  • 홍석현 소비자기자
  • 승인 2019.12.16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홀로 여행이라도 다양한 볼거리 선사

[소비라이프/홍석현 소비자기자] 해외여행은 더 이상 특권층들을 위한 전유물이 아닌 남녀노소 불문하고 시간이 있다면 망설이지 않고 갈 수 있게 된 시대가 왔다.

특히 개인의 개성과 성격이 뚜렷해져 가면서 혼자 여행을 떠나는 이들 또한 많이 찾아볼 수 있게 되었다. 혼자 여행을 떠나는 이들을 위해서 괜찮은 여행지 5곳을 선정해 본다.

일본 도쿄
우리나라와 가까운 일본 도쿄. 직장인이라면 업무를 끝내고 주말에도 갈 수 있을 만큼 가깝다. 애니메이션, 게임, 음악 등 전문적으로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어 일명 ‘마니아들의 천국’으로 손꼽히는 도시이다. 또한 세련되고 감성적인 카페와 아기자기한 소품을 판매하고 있는 상점들이 가득하여, 다양한 쇼핑 아이템을 만날 수 있다. 특히 1인 문화가 발달하여 혼자 여행을 하며 밥을 먹어도 부담스럽지 않을 만큼 혼자 식사를 하거나, 술을 한잔 기울일 수 있다. 

사진출처:Pixa Bay
사진출처:Pixa Bay

 

태국 치앙마이
혼자 여행을 왔다는 것이 무색할 만큼 다양한 볼거리와 소소한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태국의 옛 역사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 태국의 모든 것을 만나 볼 수 있다. 대표적인 명소인 ‘도이 수 텝’의 언덕을 올라가면 치앙마이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화려한 외관의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사원들이 곳곳에 있어, 마음을 편안하게 해준다. 또한, 치앙마이는 시장도 둘러보기 좋다. 대표적인 야시장인 ‘나이트 바자’, 토요일마다 열리는 ‘토요시장’, ‘아누싼 시장’ 등에서 다양한 수공예품, 액세서리, 기념품, 의류 등을 저렴하게 구매하고 다양한 길거리 음식을 먹어보자

사진출처: Pixa Bay
사진출처: Pixa Bay

 

인도네시아 발리
발리를 신혼여행지로 생각했다면? 아마 편견일지도 모른다. 발리는 혼자 여행하기도 좋은 여행지 중의 하나이다. 섬 안에서도 바다와 밀림 등 다양한 특색을 지니고 있어 여유 있게 다녀와도 좋다.

사진출처: Pixa Bay
사진출처: Pixa Bay

 

덴마크 코펜하겐
‘행복한 도시’로 유명한 덴마크 코펜하겐은 북유럽 특유의 심플함과 사람들의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도시 중의 하나이다. 2016년 머서 휴먼 리소스 컨설팅에서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9위로 선정될 정도로 치안이 좋으며, 항구 도시이기 때문에 '뉘하운 운하'를 통해 유람선을 타고 알록달록한 색상의 아름다운 코펜하겐 건물을 볼 수 있다.

사진출처: Pixa Bay
사진출처: Pixa Bay

 

헝가리 부다페스트
화려한 곳에서 혼자만의 시간을 갖고 싶다면 헝가리 부다페스트로 떠나보자. 유럽 물가 중에서 저렴한 편에 속해 맛있는 굴라쉬를 먹어볼 수 있다.  전차를 타면서 유럽의 고귀한 모습을 볼 수 있다. 대표적인 여행지로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세계 역사유적으로 손꼽힌 ‘어부의 요새’와 내부 스테인드글라스가 아름다운 ‘마차슈성당 (마차시 성당)’과 영웅광장은 헝가리의 역사와 아름다운 풍경을 지니고 있어, 여유 있게 돌아다니기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