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녹차 추천
상태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녹차 추천
  • 이나현 기자
  • 승인 2019.12.11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의 10대 명차에 선정된 녹차 2종, 서호용정과 벽라춘

[소비라이프 / 이나현 기자]

녹차는 찻잎을 따서 찌거나 덖어서 만들어진다. 발효과정을 거치지 않는 불발효차이기 때문에 차의 본래 성분이 그대로 남아있다. 따라서 카테킨, 데아닌, 비타민 등의 성분이 풍부하다.  카테킨 성분으로 인해 녹차는 항산화 효과, 해독효과, 살균효과 뿐만 아니라 지방분해 효과까지 있다. 따라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각종 다이어트 식품에서 ‘녹차성분 함유’, ‘카테킨 함유’등의 문구를 찾을 수 있는 것도 같은 이유에서다. 녹차의 데아닌 성분은 심신안정에 도움을 준다. 그리고 녹차에 풍부한 비타민C와 비타민E 성분은 피부탄력, 노화방지에 도움을 준다.

출처 : pixabay
출처 : pixabay

녹차 중에서도 서호용정과 벽란춘은 명차로 소문나있다. 중국의 10대 명차에 선정된 녹차 2종을 소개한다.

-서호용정
서호용정은 ‘녹차의 황후’라고 불리운다. 서호용정은 4가지 아름다움을 갖춘 차이다. 첫째, 향이 짙다. 둘째, 맛이 부드럽다. 셋째, 차를 우려낸 수색이 비취색으로 아름답다. 넷째, 차를 우릴때의 잎의 모양새가 아름답다. 서호용정은 절강성 서호반

 

에서 생산된다. 절강성은 차나무가 생장하기에 좋은 조건을 가진 지역 중 하나이다. 좋은 토양에서만 생산되는 것이 아니다. 서호용정 찻잎은 깨끗하기로 소문난 호포천의 물을 사용하여 재배한다.

-벽라춘
벽라춘은 중국의 10대 명차 중 하나로 손꼽아진다. 벽라춘은 가늘고 어린 싹을 골라 수작업으로 만들어 지는 고급녹차이다. 벽라춘은 녹차임에도 불구하고 화려한 향을 가지고 있다. 찻잎은 강소성 태호 근처에 있는 동정산에서 생산된다. 청명절(4월 5일)이 지나기 전에 수확한 어린잎들로만 만들어진 명전차 중 하나이다. 찻잎은 어린 솜털들이 채 사라지지 않아 백호를 가진 은빛을 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