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중국시장 공략 덕에 주가상승 중인 삼양식품... 불붙은 중국시장 공략
상태바
중국시장 공략 덕에 주가상승 중인 삼양식품... 불붙은 중국시장 공략
  • 이나현 기자
  • 승인 2019.12.10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당 라면 소비량은 한국이 1위, 전체 라면 소비량은 중국이 1위... 중국 인구수의 위력에 중국시장 공략 나서는 기업들

[소비라이프 / 이나현 기자]

인스턴트 라면을 가장 많이 소비하는 국가는 어디일까? 한국이라고 생각했다면 반은 맞고 반은 틀렸다.

정답은 중국이다. 중국에서 한 해에 소비되는 라면의 수는 무려 400억 개에 이른다. 전 세계 라면 소비량의 약 40%를 중국이 차지하고 있는 셈이다. 한국의 연간 라면 소비량이 약 38억 개인 것과 비교해 보면 얼마나 많은 양의 라면의 중국에서 소비되고 있는지를 짐작해 볼 수 있다. 

1인당 연간 라면 소비량으로 따지면 한국이 74.6개로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전체 라면 소비량으로 따져보자면 중국을 따라 잡을 수 없다. 중국 인구수의 위력을 보여주는 부분이다. (정보 출처 : 세계 인스턴트 라면 협회(WINA))

출처 :  세계 인스턴트 라면 협회
출처 : 세계 인스턴트 라면 협회

삼양식품의 경우 ‘불닭볶음면’을 내세워 중국으로의 수출을 확대했다. 그 결과, 라면 수출액을 전년 대비 36.4%나 증가시킬 수 있었다. 삼양식품의 라면 수출액은 682억 원을 달성했다. 중국라면 시장의 성장세에 따라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삼양식품의 주가는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출처 :  직접 촬영_ 중국 웨이하이 마트 '家家悦'의 라면코너
출처 : 직접 촬영_ 중국 웨이하이 마트 '家家悦'의 라면코너


토니모리도 중국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지난 5일 왕홍(网红, 온라인 상의 유명인사) 10명을 홍보대사로 위촉하며 중국시장 공략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음을 알렸다. 그날 10명의 왕홍은 1시간 동안 토니모리 제품을 사용한 홍보방송을 진행했다. 방송은 1시간 만에 총 조회수 6,596만 뷰를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

이처럼 엄청난 중국시장의 위력에 기업들은 중국으로의 수출을 확대하기 위해 발버둥 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