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정시 모집 앞둔 대학들, 고3 학생들 상대로 정시 모집 설명회
상태바
정시 모집 앞둔 대학들, 고3 학생들 상대로 정시 모집 설명회
  • 김대원 인턴기자
  • 승인 2019.12.02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3 학생들에게 정시 전형별 유, 불리 안내는 물론, 대학별 전공 과정까지 상세하게 안내
정시모집 설명회를 진행한 제주대학교
정시모집 설명회를 진행한 제주대학교

[소비라이프/김대원 인턴기자] 12월 정시 전형을 앞두고 대학마다 고3 학생들을 상대로 정시 모집 설명회를 개최하며 학생 모집에 열을 올리고 있다. 특히 올해 수능 응시인원이 약 54만 8,000여 명으로 역대 최저 인원수를 기록하자, 학생 유치를 위한 대학들의 움직임이 상당히 분주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정시 모집 설명회를 연 대학들은 학생들을 상대로 주로 전형별 유, 불리에 대한 안내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과목별 표준점수와 백분위에 따라 대학별로 반영하는 영역에서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각 대학에서 설명하는 전형별 유, 불리 요소는 향후 12월에 있을 정시 원서 접수에서 학생들에게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각 대학은 전형별 유, 불리에 대한 안내와 함께 학생들을 상대로 전공 과정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한 것으로 전해졌다. 아직 대학 진학에 있어서 자신이 어떤 분야를 전공할지에 대해 갈피를 잡지 못한 고3 학생들이 다소 있는 만큼, 이번 설명회에서 진행된 전공 안내는 정시 원서 접수를 앞둔 학생들에게 상당한 도움으로 작용했을 것으로 보인다. 최근 단일 전공보다 융합 전공이 주목받고 있는 만큼, 각 대학에서 신설한 융합 전공 과정과 연계 전공 과정도 원서접수를 앞둔 학생들이 많은 관심을 보일 것으로 보인다.

이번 설명회에 참석한 고3 학생들은 다가오는 12월 4일, 수능 성적표를 받고 난 다음, 정시 전형 원서 접수를 진행하게 된다. 이번에 진행된 각 대학의 정시 모집 설명회는 고3 학생들에게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는 방향으로 작용했다는 점에서, 수험생들이 정시 전형을 통해 과연 어떤 대학과 어떤 분야의 전공으로 지원을 할지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