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김치냉장고, 10년이 넘었다면 무상으로 점검받으세요!
상태바
김치냉장고, 10년이 넘었다면 무상으로 점검받으세요!
  • 주선진 인턴기자
  • 승인 2019.11.25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후화된 냉장고는 먼지 등으로 인해 화재 발생할 가능성 높아... 29일까지 신청하면 무료로 안전점검
출처 : 한국 소비자원 홈페이지
출처 : 한국 소비자원 홈페이지

[소비라이프/주선진 인턴기자] 지난 13일, MBC 실화탐사대 방영 이후 ‘김치 냉장고 화재’가 화두에 올랐다. 실화 탐사대에서는 부산에서 연이어 발생한 3건의 화재를 다뤘으며 그 원인이 김치냉장고로 밝혀지면서 소비자들은 불안에 떨고 있다.

실화탐사대에서 방영된 내용은 특정 브랜드의 2002년부터 2007년까지의 김치냉장고가 화재의 원인으로 지목되었다. 노후화된 김치냉장고의 콘센트나 플러그 주위의 오래된 먼지가 모터에 영향을 끼쳐 화재가 발생한 것이다.

이에 한국 소비자원에서는 노후화된 냉장고와 그 주변을 점검해 화재를 미리 예방하기 위한 안전점검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냉장고 및 김치냉장고 제조사와 협력해 29일까지 2주 동안 무상으로 안전점검을 진행한다.

기본 점검 외에도 주변 환경 및 내외부의 주요 부품과 배선 등의 안전 점검을 받을 수 있으며, 캠페인 기간 내에 접수된 건은 기간이 경과한 후에도 점검을 받을 수 있다. 다만, 부품 교체, 수리로 인해 발생하는 비용은 유상으로 진행된다.

무상 안전점검은 제조일로부터 10년 이상 경과한 냉장고 및 김치 냉장고를 보유한 경우에 해당되며 삼성전자, LG전자, 위니아 대우, 위니아 딤채의 서비스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