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화장품까지 커져 나가는 리사이클 산업
상태바
패션, 화장품까지 커져 나가는 리사이클 산업
  • 김지수 소비자기자
  • 승인 2019.11.25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환경 시대에 맞추어 주목받는 리사이클 산업
(출처 : 픽사베이)
(출처 : 픽사베이)

 

[소비라이프 / 김지수 소비자 기자]

필환경시대에 맞추어 리사이클 산업에 대한 소비자 및 기업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리사이클 관련 캠페인을 진행하기도 하고 전시회를 진행하기도 한다. 여기서 리사이클이란 한 번 사용한 제품, 원료 등을 회수하여 재생·이용함으로써 유한 자원의 효율적인 이용을 도모하는 것으로, 재순환을 말한다. 리사이클 관련 캠페인 및 전시회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K2 리사이클 유어 다운(Recycle Your Down) 캠페인
-입지 않는 다운 점퍼를 가져오면 K2 제품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으로 해마다 버려지는 많은 양의 다운을 재활용해 환경적 영향을 최소화하고자 하는 의도에서 기획된 것이다. 이렇게 수거된 다운 점퍼는 친환경 리사이클링을 거쳐 새로운 제품으로 재탄생된다.

▲파타고니아
-리사이클 다운을 활용하여 ‘사일런트 다운(Silent Down)’을 선보였다. 제품 보온재를 리사이클 다운 100% 사용하고, 겉감과 안감에는 폴리에스터 태피터를 사용하는 등 제작 과정에서 환경 유해 요소를 최소화했다.

▲화색(化色) 전시회
-버리는 화장품 내용물을 활용해 회화와 조형물을 만들어 선보인다. 수원시자원봉사센터와 수원지역 대학교의 동아리들이 5개월간 기획부터 실행까지 모든 과정을 주도하면서 자원봉사·환경 캠페인·예술을 결합한 리사이클링 아트 환경 캠페인이다.

이외에도 더욱 다양한 리사이클 제품, 캠페인 등이 있으며 생활 속 리사이클에 관해서도 관심을 가져보면 좋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