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푸드평가] 육즙 가득한 만두와 마라탕면이 있는 곳, 가로수길 '삼창교자'
상태바
[푸드평가] 육즙 가득한 만두와 마라탕면이 있는 곳, 가로수길 '삼창교자'
  • 김영선 소비자기자
  • 승인 2019.11.22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중국 정통 만두와 면요리를 즐길 수 있는 '삼창교자'

[소비라이프/김영선 소비자기자] 가로수길에 육즙 가득한 만두와 면 요리, 덮밥 요리를 선보이는 중식당이 있다. 이름은 '삼창교자'다.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아주 만족스러운 요리를 제공한다. 이 집의 중심 메뉴는 '교자'이고, 부수적으로 중국식 면 요리와 덮밥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주로우교자(고기 교자)와 샤런 교자(새우 교자)로, 모두 물만두 조리 방식 선택 (직접 촬영)
주로우교자(고기 교자)와 샤런 교자(새우 교자)로, 모두 물만두 조리 방식 선택 (직접 촬영)

글쓴이가 선택한 음식은 매우 다양한데, 말하자면 '주로우교자(고기 교자)', '샤런교자(새우 교자)', '자오즈마라탕면', '라유로우덮밥'이다. 해당 음식점에서는 모든 교자의 조리 방식을 물만두, 찐만두, 군만두 중 직접 선택할 수 있다. 물만두가 정통 방식이기에 고기 교자와 새우 교자는 물만두로 주문하였고, 고기 교자의 맛이 특히 깊어 군만두로 하나 더 주문을 요청하였다.

고기 교자는 육즙이 가득하고 촉촉하며 새우 교자는 탱글탱글한 새우가 재료 본연의 감칠맛과 함께 뽀독뽀독 씹히는 식감이 인상 깊다. 만두에서 만두피는 맛을 좌우하는 작지만 큰 역할을 한다. 그러한 의미에서 만두피 또한 밀가루 풋내가 나거나 엄청 두껍지 않아, 먹는 데 불편하거나 질리지 않는다. 

라유로우덮밥 & 자오즈마라탕면 (직접 촬영)
라유로우덮밥 & 자오즈마라탕면 (직접 촬영)

자오즈마라탕면은 마라탕에 땅콩소스와 어떤 특별한 향신료를 첨가한 듯한 중독성 있는 맛이었다. 라유로우덮밥은 고추기름과 볶은 다지고기, 쪽파, 마늘후레이크가 들어간 요리로, 마라탕면 국물을 함께 적셔 먹으면 더욱 인상 깊은 조합을 발견할 수 있다.

또한, 삼창교자에 점심시간(11:30~13:30) 동안은 자오즈지탕면/자오즈마라탕면과 라유로우덮밥을 동시에 주문할 때 2,000원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