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청계천의 밤을 빛으로 수놓다, 2019 서울 빛초롱 축제
상태바
청계천의 밤을 빛으로 수놓다, 2019 서울 빛초롱 축제
  • 고은영 인턴기자
  • 승인 2019.11.06 0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가오는 11월 17일까지 청계천 청계광장 – 수표교에 다양한 전시품과 등불 전시
‘서울의 꿈, 빛으로 흐르다’라는 주제로 개최
서울 빛초롱 축제 전경
서울 빛초롱 축제 전경

[소비라이프/고은영 인턴기자] 점차 매서운 날씨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일각에서는 수많은 인파가 몰리는 다양한 축제가 개최되고 있다. 그러나 겨울이 다가오고 낮이 짧아지면서 사람들은 축제를 충분히 즐기지 못하는 아쉬움을 자아내는데, 여기 그 아쉬움을 해소할 수 있는 서울 빛초롱 축제가 있다.

서울관광재단에서 주최하는 서울 빛초롱 축제는 매년 11월마다 열리는 행사로, 매해 다른 콘셉트로 청계천 일대에 오색찬란한 등을 밝히는 서울의 대표 겨울 빛 축제다. 올해 진행되는 행사의 콘셉트는 ‘서울의 꿈, 빛으로 흐르다’라는 주제로, 수백 점의 전시품과 등불이 준비되어 있다.

빛 축제는 [1구간 : 당신의 동화, 서울], [2구간 : 서울, 동화를 만나다], [3구간 : 서울, 옛시간을 이야기하다], [4구간 : 함께 꿈꾸는 동화, 서울] 으로 나누어 진행하고 있다.

서울 빛초롱 축제 행사 초입 구간
서울 빛초롱 축제 행사 초입 구간

위 행사는 청계광장에서 시작해 수표교까지 이어지는 장거리 행사로 개최된다. 요금 및 입장료는 무료이지만 소망등 띄우기, 종이동화등 만들기와 같은 부대행사의 경우 유료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2019년 서울 빛초롱 축제는 지난 11월 1일 금요일부터 시작하여 다가오는 11월 17일 일요일에 종료된다. 행사시간은 평일과 주말에 관계없이 매일 오후 5시부터 밤 11시까지 진행된다. 다가오는 가을밤, 사랑하는 연인과 가족과 함께 낭만적인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청계천에 발을 디뎌보는 것은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