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2:35 (금)
공공시설 이용요금 자동 할인 확대, 인증 절차 없이 바로 할인받으세요!
상태바
공공시설 이용요금 자동 할인 확대, 인증 절차 없이 바로 할인받으세요!
  • 양희선 소비자기자
  • 승인 2019.11.07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 공공시설 이용요금 즉시 감면 서비스 적용 지역 확대 추진해
출처: pixabay
출처: pixabay

[소비라이프/양희선 소비자기자] 지난 25일, 행정안전부가 공공시설 이용요금 즉시 감면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공공시설 이용요금 즉시 감면 서비스는 공영주차장, 자연휴양림, 각종 문화 체육시설 등 국가, 지자체, 공공기관이 운영하는 공공시설을 이용할 때, 사회적 취약계층이 보다 편리하게 요금을 감면받을 수 있도록 운영하는 서비스이다.

이전까지는 요금 감면 대상에 해당하는 국민이 감면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감면 자격을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각종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 불편함을 감수해야 했다. 심지어는 감면 혜택의 여부조차 알지 못해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도 빈번했다. 하지만 공공시설 이용요금 즉시 감면 서비스가 활성화되면, 별도의 절차 없이 바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이 서비스는 장애인증명서, 기초생활수급확인서 등 이미 다른 관공서에 보관되어 있는 각종 서류를 바탕으로, 기관 간에 정보를 연계하여 감면대상자 여부를 분별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그렇게 된다면 별도의 신청 절차나 복잡한 서류 확인 없이도 자동으로 요금 감면 혜택을 받게 된다.

행정안전부는 2020년 말까지 공공시설 이용요금 즉시 감면 서비스를 전국의 모든 지자체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공공시설 이용요금 즉시 감면 서비스는 2017년에 7개의 시범 기관으로 시작하였으며, 지난해 11개 추가확대에 이어 올해는 32개의 지자체 시설에서 진행할 계획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