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2:35 (금)
11월 1일 출시되는 OTT 서비스 '애플TV플러스(+)'... 한국은 또 제외
상태바
11월 1일 출시되는 OTT 서비스 '애플TV플러스(+)'... 한국은 또 제외
  • 김영선 소비자기자
  • 승인 2019.10.28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일에 본격적으로 애플사의 OTT 서비스인 애플TV+가 배포되지만, 한국은 미포함대상국
출처 : pixabay
출처 : pixabay

[소비라이프/김영선 소비자기자] OTT 서비스 시장의 부흥과 함께 애플도 플랫폼 기업으로서 콘텐츠 유통 행렬에 뛰어들었다.

11월 1일부터 아이폰 사용자는 애플TV 앱을 통해 드라마, 영화, 그리고 '애플TV플러스(+)'에서만 시청 가능한 독점 콘텐츠들을 시청할 수 있게 되었다.

애플TV+는 구독형 스트리밍 TV 서비스이다. 애플 TV+에서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와 같이 애플과 애플 파트너 제작자들이 생산한 자체 오리지널 콘텐츠를 전송한다.

해당 플랫폼에서는 미국 등 100여 개국을 대상으로 시리즈 및 영화 등 콘텐츠가 8가지 언어로 제공된다고 밝혀졌다. 한국어 서비스도 포함된다.

그러나 한국에는 해당 서비스가 출시되지 않는다. 기존 애플 TV 앱 또한 한국에서는 활성화되지 않기 때문에 곧이어 상용되는 애플TV+도 지원받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넷플릭스는 한국 시장에서의 초기 부진을 극복하고, 비교할 수 없는 자본력으로 현지화한 독자 콘텐츠를 제작해 큰 성공을 거둔 바 있다.

나아가 기존 넷플릭스를 포함해 애플뿐 아니라 디즈니 또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돌파구를 찾고자 '디즈니 플러스'를 선보일 예정으로 알려졌다. 디즈니 플러스는 내년 국내 시장 진출을 예고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