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보안 구멍 뚫린 갤럭시 S10, 금주 SW 업데이트 진행 예정
상태바
보안 구멍 뚫린 갤럭시 S10, 금주 SW 업데이트 진행 예정
  • 설지영 소비자기자
  • 승인 2019.10.21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 피해 발생 예방을 위해, 지문 인식 기능 해제 권고
출처 : pixabay
출처 : pixabay

[소비라이프/설지영 소비자기자] 갤럭시 S10에서 실리콘 케이스를 이용할 경우 등록되지 않은 타인의 지문에 의해서 잠금 해제되는 문제점이 발견됐다. 해당 문제를 발견한 첫 사례는 이베이에서 판매되는 2.7파운드짜리 케이스를 사용한 영국인에 의해 알려졌다. 

갤럭시 S10과 노트10은 지문을 초음파로 인식하여 액정 화면에 지문을 대면 잠금이 해제되는 기능이 있다. 하지만 디스플레이 내장형 지문인식 센서가 돌기 패턴을 가진 실리콘 케이스를 씌울 경우, 무엇을 갖다 대도 올바른 지문으로 인식하며 잠금 해제되는 문제가 발생했다. 갤럭시 S10ㆍS10+ㆍS10+ 5G, 노트10ㆍ10+, 5종은 물론 갤럭시탭 S6에서도 동일한 오류가 발견되며 사태가 커지고 있다. 

삼성전자는 전면 커버를 사용할 경우, 일부 커버의 돌기 패턴이 지문으로 인식돼 잠금이 풀리는 것이라고 해명했다. 또한, 이번 주 초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여 소비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겠다며 발 빠른 대처를 취하고 있다. 

한편, 스마트폰 결제 앱을 이용하는 금융 피해 발생이 우려되는 가운데 금융사에서는 고객들의 주의를 당부했다.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될 때까지는 지문 인식 기능을 해제하고, 비밀번호로 인증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